네파, 리사이클 소재 이용한 친환경 라인업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3-06-22 17:07:18
수정 2023-06-22 17:07:18
이지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자연환경 보호 옹호론자'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자연과의 진정한 공존을 그리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을 작년부터 전개해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SS시즌의 시그니처 제품인 '브리즈 아노락'을 전량 친환경 소재로 선보였고 여름 주력 라인업인 '아이스테크쉘 시리즈'에 리사이클 우븐을 적극 적용했다.
재활용한 원사는 일반 폴리 소재 대비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물 소비량, 탄소 배출량을 감축해 친환경적이다.
네파는 이번 시즌의 친환경 의류 물량을 전년 대비 33% 확대하며 실질적인 자연 친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자 했다.
이외에도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해양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 원사를 사용했으며, 옷을 만드는데 사용된 재활용 페트병의 개수가 기입된 택과 라벨을 부착해 친환경 메시지를 더한 제품이다.
'여성 라운드 원피스'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를 적용한 친환경 소재 제품이다.
네파 관계자는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이 피부에 와닿는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친환경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성인 및 키즈 의류를 비롯해 용품에서도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시, 키즈카페머니 11억원 추가발행…키즈카페 20% 할인
- 한미, 비자개선 논의 본격화…30일 워싱턴서 워킹그룹 첫 회의
- 쿠팡, 작년 산지직송 수산물 1500t 매입…역대 최대
- 롯데, 글로벌 인재 양성…해외법인 직원들 한국서 4박5일 교육
- 日정부, 범용 휴머노이드 연구 지원…2030년 시제품 개발 목표
- 농식품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수은, KAI 인니 훈련기 수명연장사업에 4500만달러 지원
- 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 복구 위해 점검 시작"
- 삼성물산·대우건설, 9346억원 규모 문래동4가 재개발 시공
- 정부 "국정자원, 화재 직접 피해없는 시스템 551개 순차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대,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AI 대전환 선도
- 2빛과 감성의 가을밤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8만 명 몰려
- 3경주시, '신라의 빛과 흥, 세계와 어우러지다'. . .제52회 신라문화제 개막
- 4국회,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
- 5영천시가족센터, ‘영천가족사랑축제’ 성황리 개최
- 6포항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대책회의 개최
- 7대구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시민 불편 최소화 추진
- 8여수 촛불행동, ‘촛불 같은 사람들’ 8명에게 공로상 수여
- 9김민웅 촛불행동 상임대표, 여수 촛불문화제서 특별재판부 설치 촉구
- 10“국힘당 해체·사법부 개혁·여수MBC 이전 반대” 외친 여수 촛불문화제 성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