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타벅스와 'EV9' 방향성 담은 친환경 굿즈 선보여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기아는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 출시를 맞아 글로벌 최대 커피 전문 브랜드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EV9 방향성이 담긴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두 브랜드 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아의 의지가 담긴 EV9의 방향성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제품(Green Journey Item)'으로 제작됐다.
콜라보 굿즈는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기아와 스타벅스는 보스턴백과 파우치에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rPET) 원단을 사용하고 컵 슬리브에 실제 EV9의 내장재인 비건 가죽과 동일한 자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디자인적으로는 EV9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을 디자인 포인트로 형상화하고, EV9과 스타벅스의 로고를 활용해 양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반영했다.
특히, 아이보리 실버, 아이스버그 그린, 오션블루 등 EV9의 외장 컬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두 브랜드 간 콜라보를 디자인에도 녹여냈다.
이와 더불어 보스턴백의 경우 EV9의 스위블 시트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를 2~6분할 수납이 가능한 칸막이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는 EV9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증정 중이며, '기아 EV 성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비롯해 기아 인스타그램 등에서 콜라보 굿즈를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와 스타벅스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소재와 디자인, 실용성 등에서 양사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 더 많은 순간에 기아와 EV9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HD현대, 석화재편 첫 발 뗄까…이사회 ‘촉각’
- SK온, 공모채 1000억 도전…“본업 회복은 과제”
- 더본코리아, 구조개편 바쁜데…‘백종원 리스크’ 여전
- 소액주주 반란에 시끄러운 셀트리온…서정진 입 열었다
- 영풍 석포제련소 ‘낙동강 카드뮴 유출’ 공방…20일 과징금 취소청구 항소심 결심
- 네이버 ‘바이브’, 철수설 솔솔
- 삼성, 특허소송 ‘희비’…디스플레이 ‘완승’·전자 ‘진행’
- 韓-UAE 원전 협력 확대…삼성물산·현대건설 ‘주목’
- SK스토아 인수 나선 라포랩스…기대·우려 '교차'
- 베스트텍, 새마을금고 ‘AWS 클라우드 대응 네트워크 장비 구매’ 사업 계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제2경제도시' 완성 주요 경제, 산업 정책 발표
- 2경기북부 ‘사법 격차’ 해소되나…원외재판부 설치 본격화
- 3신한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 4광주銀, 역대 은행장 간담회 개최…고병일 행장 "새로운 100년 광주은행 준비"
- 5SC제일은행, 한국ESG기준원 기업지배구조평가 7년 연속 A+등급
- 6하나은행, 연말까지 주담대·전세대출 대면 신청 중단
- 7농협금융, NH투자증권 특별점검 착수…全 계열사 내부통제 점검
- 8이상익 함평군수, '민간 재원 연계' 논란 유감 표명…허위 보도에 강경 대응 천명
- 9기장군, ‘2025 장애인복지증진대회’ 성료…‘포용과 화합의 장’
- 10기장군, 시 '도시농업육성시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