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 박차…전기·가스 안전 업무협약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26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전기·가스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기안전공사 박지현 사장,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등 15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소진공과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가 각자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통시장 안전유지와 활성화를 위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세 기관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 확대를 위해 동반성장에 협력하고, 주기적인 전기·가스 안전점검 활동으로 재해예방에 나선다.
또한, 전통시장 시설개선 사업 추진 시 필요한 설계검토와 시공업체 선정 컨설팅 등 기술지원과 상인회 및 소진공 직원 대상, 전기·가스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기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에 각자의 기술과 노하우로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이루고자 세 기관이 협력하게 됐다”면서, “고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공단은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작년 8월에는 공공기관이 개별적으로 추진하는 전통시장 상생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소진공을 비롯해 인천항만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철도공사 등 총 7개 기관이 참여하는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ESG협의체’를 발족한 바 있다.
올해부터 협의체는 ‘친숙한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소진공은 연 초부터 어린이 고객 방문 10만 명을 목표로 지역 교육청과 초등학생을 연계해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협의체에 속한 다른 기관들도 임직원의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장려하고, 다양한 고객을 전통시장으로 이끄는 행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AI 기본법' 시행 앞두고 게임 업계 '긴장'
- 삼성전자, ‘갤S25 엣지’ 출격…초슬림폰 시장 잡는다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428가구 분양…"건설사 분양 일정 조율"
- “한 끼의 양극화”…‘프리미엄 다이닝’과 ‘천원 밥상’의 괴리
- "아이돌 누구 와?”…라인업에 따라 성패 갈리는 대학 축제의 그늘
- 美, 中 음극재에 721% 상계관세 예고…포스코퓨처엠 반사이익?
- [위클리비즈] '진매 vs 진순’ 논쟁 종결?…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출시
- 오너리스크에 가맹점 울상…백종원式 상생안 통할까
- 위메이드, 업비트 등 공정위 제소…“상폐 담합”
- 대선이후 보험업법 개정안 재점화? 삼성 ‘촉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요 택배업계 6월 3일 대선일 휴무 결정…택배기사 참정권 보장
- 2美 트럼프 "아이폰 25% 관세 방침에 삼성도 해당"
- 3금감원, 포스코퓨처엠 1조 규모 유상증자 신고서 정정요구
- 4전통이 피워낸 불꽃의 향연, 무주 안성 낙화놀이 축제
- 5美 트럼프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용량 4배로 늘릴 것"
- 6美 바이든이 불허한 '일본제철 US스틸 인수'…트럼프가 승인했다
- 7주유소 기름값 2주 연속 소폭 하락…전국 평균 판매가 1635.8원
- 8비트코인, 무너진 11만 달러선…美 트럼프 관세전쟁 재점화 조짐 영향
- 9'인적분할' 삼바…증권가는 "주가는 좀 더 지켜봐야"
- 10KDB생명, 자본잠식 현실화…산은 올해도 자본 투입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