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해외사업 '고삐'…브로슈어도 새로고침
쌍용건설, 발주처 대상 '브로슈어' 리뉴얼 작업 착수
'기업·해외·병원' 3가지 브로슈어 통해 기술력 홍보
고급건축 기술력 바탕, 글로벌 병원 수요 공략
올해 해외 수주액 3,600억…전년 동기比 963%↑
'해외통' 우상희 전무 영입…수주확장 드라이브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글로벌세아그룹으로 인수된 쌍용건설이 해외건설 명가 재건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건설 제2도약을 위한 신규 임원을 영입한데 이어, 조만간 발주처를 대상으로한 새 브로슈어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지영기자입니다.
[기자]
쌍용건설이 해외 발주처에 홍보하기 위한 '브로슈어' 리뉴얼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개편된 브로슈어는 오는 8월경부터 본격적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쌍용건설은 기업·해외·병원 등 3가지 분야로 나뉜 브로슈어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실적을 홍보해왔습니다.
우선 '기업 브로슈어'에는 수상실적, 마스터피스 소개와 함께 경영철학 등이 담겨 있는데, 글로벌세아그룹의 가족이된 만큼 새로운 내용이 추가될 전망입니다.
'해외 고급건축' 분야에선 쌍용건설이 지은 새로운 글로벌 랜드마크인 '두바이 로열 아틀란티스 호텔'이 전면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 고급건축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비롯해 두바이 에미리트 타워스 호텔 등 전통적으로 쌍용건설이 강점을 가진 분야입니다.
'병원 카탈로그'는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필요성이 커진 의료시설 수주에 적극 활용될 전망입니다.
쌍용건설은 전통의 건설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해 해외 사업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해외건설협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쌍용건설이 해외에서 올린 수주액은 우리 돈 약 3,6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40억원)과 비교해 963%가량 증가했습니다.
또, 최근 현대건설에서 해외통으로 통했던 우상희 전무를 해외본부장으로 영입하며 수주확장에 드라이브를 걸었습니다.
이밖에 코스타리카·과테말라·니카라과 등 중남미 지역에 해외법인을 둔 글로벌세아의 네트워크는 쌍용건설의 해외영토 확장에 든든한 뒷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호헴, AI 자동 추적 스마트폰 짐벌 ‘V3 Ultra’ 국내 출시
- 롯데온, 뷰세라서 ‘래플’ 진행…인기 트렌드 뷰티 총집합
- SSG닷컴, 다음달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진행
- 중소기업계 "중기부 소상공인 차관 신설 환영…문제해결 기대"
- 네이버 블로그, 22주년 맞아 발견·소통·커뮤니티 강화 새 방향성 공개
- 우주항공협회 주관 제23회 '한국로봇항공기 경연대회' 성료
- BMW 코리아, JTBC 금요 시리즈 ‘마이 유스’에 주요 모델 협찬
- 타타대우모빌리티,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전기환경차 첫 공개 전시
- 에스에이엠티, 나라장터 통해 교육기관에 아이패드·ASM 연동 서비스 제공
-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함께 라오스서 27번째 의료봉사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한 '2025년 도전! 선거 골든벨' 성료
- 2영덕군, ‘로컬의 발견 in 영해 창업페스타’ 개최
- 3경찰학교 유치 염원 담은 '월광포차 달빛콘서트 in 운봉' 성료
- 4호헴, AI 자동 추적 스마트폰 짐벌 ‘V3 Ultra’ 국내 출시
- 5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및 직원 대상 “개인 파산 회생 교육” 개최
- 6강릉시, 오봉저수지 농업용수 공급 중단에 따른 긴급 대책 추진
- 7롯데온, 뷰세라서 ‘래플’ 진행…인기 트렌드 뷰티 총집합
- 8광주 북구, 정당 현수막 관리시스템 구축…'실시간 철거 가능'
- 9한국관광공사, K-공연으로 대만에서 3200명 관객 사로잡았다
- 10SSG닷컴, 다음달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