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명 찍은 ‘스레드’…유통가, 마케팅 경쟁 ‘시동’

[앵커]
트위터 대항마로 떠오른 스레드가 출시 5일 만에 가입자수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유통가에선 발 빠르게 스레드 계정을 만들고, 통통 튀는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나도 쓰며들 수 있을까”
“쓰팔(스레드 팔로우) 요청 손가락 쥐나게 확인 중이다”
한 식품기업의 스레드 계정에서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스레드는 500자 이내의 짧은 글로 소통하는 소셜미디어(SNS)로 트위터의 대항마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는 장점에 가입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상황.
'스레드'의 가입자 수는 서비스 출시 5일 만에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역대 앱 서비스 중 가장 빠른 기록입니다. 챗GPT는 출시 두 달, 틱톡은 9개월, 인스타그램은 2년 반 만에 가입자수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유통가에선 계정을 만들고 게시물을 올리는 등 스레드를 통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빙그레, 농심 등 식품업계는 스레드 계정을 개설했으며, 롯데웰푸드는 개인 SNS처럼 자유로운 형식의 글을 올리며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해외 소비자들을 겨냥해 스레드 활동을 검토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불닭볶음면으로 해외 수출에 날개를 단 삼양식품은 스레드 활동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영애 /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
“내가 알고 있는 브랜드 혹은 나한테 친숙한 브랜드에서 (소비자들의) 구매가 결정되거든요. 그렇다 보니 SNS 활동 같은 것들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하려는 노력들이 타 업종에 비해서 좀 두드러지는 것…”
한편 올리브영은 소통을 강조한 게시물 3개를 연달아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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