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배민아카데미, 로컬 브랜드 육성 ‘맞손’…‘외식업 마스터 스쿨’ 교육과정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외식업 마스터 스쿨’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외식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매출 증대와 로컬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부산·광주지역을 거점으로 총 5주차에 걸친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며,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업체는 메뉴 진단, 디자인, 브랜딩 컨설팅에 이르는 외식업 전문가의 멘토링 및 코칭을 제공받는다.
교육생 모집은 7월 14일 오후 1시부터 7월 31일 자정까지이며, 창업 3년 이상의 외식업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검토 및 서류평가를 거쳐 각 권역별 소상공인 35명, 총 105개 업체를 선발하고 8월 4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단계별 교육과정과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받고 11월 외식업 특강 및 수료식에 참여할 수 있다. 공통 교육과 디지털 애프터 스쿨(온라인 교육)은 전체 참여자 105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이 중 우수 참여자를 선발해 우수 참여자 멘토링 교육을 연계 운영한다.
공통 교육 프로그램은 1주차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2주차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3주차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4주차 <내 가게 손익 관리법>, 5주차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로 구성돼 있다.
우수 참여자 멘토링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탄탄한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리브랜딩을 지원한다.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하는 <메뉴 진단 컨설팅>, 디자인과 로고를 개선하는 <디자인 컨설팅>, 브랜드 방향성을 설정하고 브랜드 패키지 제작을 지원하는 <브랜딩 컨설팅> 총 3개 파트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배민아카데미에서 접수하고, 자세한 내용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1대 1 문의하기‘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2014년부터 20만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온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좋은 취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양질의 외식업 교육을 통해 외식업계 활성화를 돕고, 이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