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랜드’서 K팝 라이징스타 만난다”…SKT, 이프랜드 팬미팅 인기
신예 K-POP스타, ‘이프랜드’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
스타의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하는 ‘이프홈’도 인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SK텔레콤(SKT)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와 5월 ‘이프랜드’에 추가된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if home)’이 K-POP 라이징 스타들의 글로벌 팬미팅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KT는 지난 6월말 이프랜드에서 열린 6인조 걸그룹 시크릿넘버의 메타버스 팬미팅 ‘이프 홈커밍 데이(if homecoming day)’에 글로벌 팬 5,300여명이 몰렸다고 전했다.
이날 팬미팅은 시크릿넘버의 6번째 싱글 ‘독사(DOXA)’의 혼합현실(XR) 공연과 팬들과의 대화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참석한 팬들 가운데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미국, 일본 등 해외 팬들의 비중이 90%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팬덤이 스타와 만나는 소통 창구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시크릿넘버의 멤버인 디타는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이렇게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하는 것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이프홈을 통해 국경과 거리의 제약이 없는 팬 만남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팬미팅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은 K팝 스타들의 개인공간인 ‘스페셜 이프홈’에 대한 방문과 ‘이프홈’의 개설로 이어지고 있다고 SKT는 전했다.
‘스페셜 이프홈’은 기존의 팬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이나 사진, 댓글 등의 기능은 물론, 스타의 볼류메트릭도 함께 체험하거나 스타가 입었던 복장을 나의 아바타에 똑같이 입혀보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볼류메트릭(여러 대 카메라와 센서를 이용해 물체를 3차원으로 촬영·저장하는 기술)의 경우 단순히 스타의 3D 형상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 등 다양한 표현들이 짧은 모션으로 재생돼 스타의 모습을 보다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 속에 지난 5월4일 선보인 개인공간 서비스 ‘이프홈’을 개설한 이용자의 수도 두 달여 만에 35만을 넘어섰다고 SKT는 밝혔다.
‘이프홈’은 지형 4곳과 건축물 6개 가운데 각각 하나씩을 선택해 총 24개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이프홈’ 내부는 벽지, 바닥, 가구, 가전 등 집 꾸미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아이템은 물론, 화분과 글자 풍선 등 이용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400여 가지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이프랜드가 K팝 스타들과 팬들이 함께 소통하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프랜드가 보유한 기술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웰컴저축銀, 인천주안초와 한들물빛중 대상 1사 1교 금융교육
- 삼성, 상반기 성과급 대폭 축소…메모리는 기본급 25%
- 한성숙, 주식 모두 처분…스톡옵션 6만주 행사 4만주 포기
- SGC E&C, 베트남 '비나코민 파워'와 친환경 발전 사업 위해 맞손
- EBS 위캔버스, 호국보훈의 달 맞아 전국 교사 대상 이벤트
- 강원도교육청, 책 읽어주는 로봇 ‘리딩캣’ 도입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AI·SW 개발자 ‘코디세이 AI 올인원’ 모집
- 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제주국제공항, 세계항공교통학회 공항운영효율성상 9년 연속 수상
- 현대백화점 판교점, 프랑스 정원 테마 '고야드' 팝업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시, ‘친환경 미래차 부품전환 지원센터’ 건립 본격화
- 2포항시, 전국 최초 UN GIH S.I.W. 개최…세계가 주목한 기후 솔루션 논의
- 3포항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착공…K-푸드 세계화 전진기지로
- 4완도-모도 잇는 새 여객선 ‘섬사랑 2호’ 취항…뱃길 15분 단축
- 5한국수력원자력,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 펼쳐
- 6영덕군, 산불 피해 복구에 기업·문화계 지원 잇따라
- 7경주시, 황남빵과 팥 계약재배 MOU 체결…향토기업·지역농가 상생 기반 마련
- 8제9대 영덕군의회 개원 3주년 기념 차담회
- 9영천시 "올 여름은 별빛과 청량함을 품은 영천으로 오세요"
- 10보성군,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성공적 마무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