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후 첫 여름휴가…통신3사 ‘통신품질 집중관리’ 만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이동통신 3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통신 서비스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통신3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휴가철로 작년 대비 피서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이 기간에 주요 관광지와 해수욕장, 캠핑장,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통신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SKT는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와 함께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8월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 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위해 이동기지국 및 추가 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제 행사인 만큼, 해당 행사 진행 기간에는 로밍 품질 집중 감시 체계도 준비하고 있다.
SKT는 휴가철 TMAP 사용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조해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그 외 주요 서비스도 집중 모니터링 및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KT]
KT는 하계 휴가철 극성수기인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전국 500여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지역에 구축된 기지국을 24시간 집중적으로 관제하며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여름철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을 마쳤고, 트래픽 집중을 대비해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특히 리조트를 중심으로 NW 장비를 증설해 전국 어디에서도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행사 지역 통화품질 점검 및 상시 품질 점검 등을 통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지원하고, 예기치 못한 장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네트워크 이원화 ▲과부화 자동제어 ▲행사지역 집중 감시 등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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