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분기 영업익 362억원…전년 대비 7.8% ↑
경제·산업
입력 2023-07-27 13:57:42
수정 2023-07-27 13:57:42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대웅제약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3,071억원으로 같은 기간 4.5% 늘었다.
대웅제약은 "2년 연속 신약을 배출한 전문의약품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한 2,20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는 국내 출시 1년 만에 4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당뇨병 신약 엔블로의 성장과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연구개발 기술 수출 등의 가시적 성과까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라는 대웅제약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