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甲’ 오션뷰 단지, 세컨드 하우스 수요 유혹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부동산 시장이 다소 침체된 상황에서도 ‘오션뷰’ 단지는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 우동 소재 ‘해운대 아이파크’ 전용 219.945㎡ 타입은 올 4월 70억원에 매매됐다. 이 타입의 종전 최고가는 지난 2016년 7월 거래된 26억420만원으로, 7년 새 54억원 가량 급등한 셈이다.
분양권에도 웃돈이 붙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소재 ‘속초 동명 휴티스 오션시티’ (2023년12월 입주) 전용 59.84㎡ 타입의 분양권이 올 6월 3억1047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2021년 10월 분양가인 2억9000만원대와 비교해 소폭 오른 것이다.
청약시장에서도 ‘오션뷰’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2월 경북 포항시에서 분양한 ‘포항자이 디오션’ 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101가구 모집에 1만2526명이 몰려 평균 124.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동해 조망이 가능한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올 3월 부산 해운대구에 공급된 ‘해운대역 푸르지오 더원’ 역시 오션뷰 단지로 입소문을 타며, 251가구 (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392명이 청약통장을 사용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세컨드하우스 수요가 늘면서, 오션뷰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 라며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데다, 부동산 가치 상승을 견인하는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수요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분양업계에서도 수요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오션뷰 단지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피데스개발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일원에서 ‘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를 분양 중이다. 생활숙박시설 전용 37 ~ 151㎡ 총 393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인접한 동해 조망이 가능하며, 설악산 뷰도 즐길 수 있다.
계룡건설산업은 제주시 애월읍 일원에서 ‘제주 엘리프 애월’ 을 분양 중이다. 아파트 전용 52 ~ 110㎡ 총 136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38 ~ 58㎡ 총 30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오션뷰와 오름뷰가 가능한 더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주거상품 외 해외 오션뷰 리조트도 국내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유림개발㈜ 의 관계사인 ㈜유림글로벌디벨로프먼트가 필리핀 ‘에버저스트’사와 설립한 합작투자회사 ‘JU&SY 인터내셔널 디벨롭먼트 코퍼레이션’은, 최근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국내 수요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일대 대지면적 약 160만㎡ 부지에 호텔 및 풀빌라·워터파크·27홀 골프장 등으로 조성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호텔 총 1269실 (전용 40 ~ 312㎡) 이 이번 분양 대상이다. 풍광이 뛰어난 리바옹 화이트 비치가 바로 앞에 위치해, 호텔 내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바다 위에 떠 있는 이국적 감성의 Isla 바를 비롯해 비치 다이닝 등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F&B 시설도 곳곳에 마련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 중기중앙회, 기업투자 분야 총괄 전문가 채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