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첫날 전시간대 사전예약 매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쿠팡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쿠팡이 주최하는 첫번째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으로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쎈느에서 열린다. 쎈느는 총 2개 층 134평 규모로 디올, 바비브라운, 폴로랄프로렌 등 여러 뷰티·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다.
지난달 31일부터 진행된 버추얼스토어 사전예약은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을 달성했다. 오픈 첫날인 18일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고객 60명씩 방문할 예정으로, 전 시간대가 매진돼 하루 동안 1,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AHC, 센카, 바닐라코 등 중소·중견기업 15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인기 뷰티 로켓배송 제품을 추린 ‘2023년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브랜드들이다. 각 브랜드는 개별 부스를 통해 대표 상품을 방문객들에게 소개한다.
쿠팡은 버추얼스토어 내에 K-뷰티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 아직 소비자 인지도는 낮지만 쿠팡에 관심 있는 중소 뷰티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일대일 상담에 나선다. 쿠팡 뷰티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입점 안내 등 온라인 판로 개척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츄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겐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사전예약을 통해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3,000여명에게는 쿠팡 뷰티에서 직접 제작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쿠팡앱을 통해 로켓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사전예약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0명, 3일 간 총 3,000여명에게 13만원 상당의 뷰티박스도 제공한다. 뷰티박스는 2023 쿠팡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15개 브랜드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들도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을 인증할 경우 쎈느커피를 무료 증정한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 접속,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토어 내외부에는 인생네컷과 포토존도 설치돼 방문객들이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