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폴란드 진출하려면 이 책부터 보세요”…투자 실무가이드 발간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코트라(KOTRA)는 오는 30일 폴란드에 투자 진출하는 우리 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3 폴란드 투자 실무가이드’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폴란드는 서유럽과 중동부 유럽을 잇는 지리적 이점, 서유럽에 비해 저렴한 인건비, 건실한 내수 경제, 폴란드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지원 정책 등에 힘입어 우리 기업의 투자처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 사업으로 폴란드가 생산·물류 기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폴란드의 투자 매력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반면 우리에게 낯선 비즈니스 문화, 노무·세무 관행, ESG 등 최근 부상하는 주요 규범과 이슈는 현지 투자를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이번 책자는 폴란드 투자 환경과 투자 절차부터 노무·세무 관련 실무 매뉴얼, 현지 경영 관리에 필요한 필수 사항까지 망라하여 폴란드 투자를 고려하거나 진행 중인 우리 기업이 참고할 수 있다.
또한, 폴란드에 주재하고 있는 주요 한국 정부·기관 정보와 폴란드의 주요 정부 기관 및 협회 정보, 현지 회계·법무 법인 연락처까지 담고 있어 구체적인 상담과 연락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자는 30일부터 KOTRA 정보포털인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 내 해외시장뉴스에서 PDF 파일 형태로 구입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태형 Invest KOREA 대표는 “폴란드에는 전기차(EV) 배터리를 위한 원부자재 공급과 가전 및 자동차 부품 생산 등을 위한 우리 기업의 투자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를 위해서도 폴란드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투자 실무가이드가 폴란드 투자를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용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