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디지털 역량 확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신협중앙회는 지난 2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신협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해 금융권 디지털 전환 현황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미래전략을 모색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디지털마케팅·ChatGPT 전문가들이 디지털 고도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신협과 조합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첫 번째 순서로 이승윤 건국대학교 마케팅 분과 교수는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를 주제로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정한민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교수가 ‘ChatGPT와 미래사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정 교수는 디지털 시대의 패러다임에 맞춰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이 강화되어야 함을 강조하며,앞으로는 디지털을 넘어 ChatGPT로 촉발된 인공지능(AI)이 미래시대를 주도하는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지막 순서로 송영규 신협중앙회 채널고도화 구축반장이 신협 최초의 생활밀착형 모바일 플랫폼 ‘라이프온(ON)'을 소개했다.
라이프온은 신협만의 멤버스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이라 전하며, 플랫폼 안에서 조합원이 생산자 또는 소비자로 활동하며 판매와 홍보, 구매와 관련된 조합원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협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신협은 디지털 전환을 핵심 과제로 삼고 미래 역량과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올해 6월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웹 플랫폼 ‘리온(ReON)브랜치’를 론칭하고, 오는 10월에는 생활밀착형 모바일플랫폼 ‘라이프온(ON)' 론칭을 앞두고 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 마라톤 '2025 LONG RUN' 개최
- 현대캐피탈, 주요 차종 금융 프로모션 시행
- ‘GD 카드’ 나온다…하나카드 성수동 팝업 오픈
- 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임박…이억원 “정비는 동의, 절차는 신중”
- '불장'에 은행도 판매 채비…증권사 ELS 활기 되찾나
- AI 찐 수혜는 로봇株…쏟아지는 텐베거에 ‘환호’
- 신보 "이사장 숙박비 논란, 국제행사 초성수기 영향…회의실 임차 절감"
- 라이프 네트웍스 “자체 AI 제작 영상으로 코인 백서 공개”
- 비에이치아이, 3분기 누적 영업익 512억…전년비 259%↑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2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 마라톤 '2025 LONG RUN' 개최
- 3현대캐피탈, 주요 차종 금융 프로모션 시행
- 4‘기부정신의 표상’ 광주과기원 고정주 커뮤니티 라운지 개관식 열려
- 5신화컬렉션,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신발 나눔 행사 '훈훈'
- 6정종복 기장군수, 올해 ‘한국선진교통문화 의정대상’ 수상 영예
- 7화성특례시, '중소기업 산업재해·중대재해 대응 방안 세미나’ 개최
- 8'현장 중심 행정 철학'…김성 장흥군수, '군민과의 대화'로 장흥 변화를 이끌다
- 9‘GD 카드’ 나온다…하나카드 성수동 팝업 오픈
- 10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임박…이억원 “정비는 동의, 절차는 신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