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사용자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UX/UI 디자인이 기업에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UX/UI를 어떻게 설계하는냐가 기업의 고객 유치와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UX(User Experience)는 사용자 경험을, UI(User Interface)는 사용자 환경을 말한다.
UX는 고객 즉 사용자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느끼는 감정과 행동, 태도 등을 통칭한다. UX 디자인은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말한다.
UI는 사용자들이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 직접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인터페이스(버튼, 화면 등)를 말하며, UI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들지 시각화 하는 디자인 작업을 말한다.
그렇기에 UX/UI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책과 개선책을 찾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사용자에 대한 공감을 중점으로 효과적인 디자인 설계를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UX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빠르게 읽을 줄 알고 계속 학습해서 지속적으로 기술을 향상시켜야 사용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궁나연 UX디자이너
Pratt에서 Communication Design을 전공했으며, 현재 뉴욕에 위치한 Razorfish에서 클라이언트로 Samsung을 담당하며 UX 디자이너로 근무 중이다.
지난 4번의 삼성 플래그십 모바일 기기 출시에서 US 마켓의 고객을 타깃으로 핵심적인 디자인 일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Samsung 갤럭시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UX 리서치와 디자인을 맡아서 진행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2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3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4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5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6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7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8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9블루키아울렛, 1월 한 달간 전 카테고리 폐점정리 세일
- 10원테이크, ‘엘투로직’으로 사명 변경…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