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신용도약캠프' 개최…"신용·부채 관리 솔루션 제공"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의 신용·부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신용도약캠프’를 18일 개최했다고 같은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용자들이 겪는 신용·부채관리 어려움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캠프에서는 신용·부채관리 전문 컨설턴트의 1:1 대면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신용·부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용관리 노하우, 현명한 부채관리, 돈관리·소비습관 등을 주제로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또 캠프 참여자 전원에게 신용평가사(KCB)의 신용 분석리포트와 1년간 상시로 신용점수를 확인·관리할 수 있는 이용권도 제공했다.
이재연 원장은 “이번 신용도약캠프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신용·부채 상태 개선에 큰 도움을 받았길 바란다"며,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신 분들 중 신용·부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다면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의 신용개선 및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대면 무료 컨설팅으로, 2020년 9월 서비스를 처음 제공한 이후 지난달까지 약 9만5,000명이 이용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2'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 3펫보험, 치열해지는 주도권 다툼…1강 구도 흔들리나
- 4나홀로 후진했던 BNK금융…실적 반등 노린다
- 5게임업계, 보안 예산 ‘인색’…“매출 1%도 안 써”
- 6넥센 오너家 세금 없이 570억 확보…상속세 대비 포석?
- 7본업 정상화 시급한데…형지글로벌 ‘코인’ 승부수
- 8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 확대…재도약 기반 마련
- 9“갤럭시 출시·단통법 폐지”…통신사, 점유율 확대 ‘총력’
- 10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