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스마트워크 모델 성공적 구축…효율성·혁신성↑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한국거래소는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거래소는 스마트워크 업무환경 조기 경험 및 협업문화 조기 정착을 유도했다. PC와 태블릿 병행으로 스마트워크 단말기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모바일 K-Paperless 접속 경로를 협업플랫폼(flow)으로 통합하여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 또한, 거래소에 적합한 업무 템플릿 발굴을통해 임직원의 협업플랫폼 업무 활용 장려 및 정착을 유도했다.
특히, 문서 등 지식을 자산화하고 저장소를 일원화하여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문서 열람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와함께, 근무 위치별(분산근무, 재택 등) 상이한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기반 단일 플랫폼으로 일원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통합포탈 구축을 통한 임직원 협업 강화 및 전자결재, 이메일, 통합검색 등 핵심 그룹웨어를 고도화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우선적으로 시행한 협업 플랫폼 기능개선과 주요 메뉴를 협업플랫폼에 통합하고 보고/회의 등 핵심기능을 메인메뉴로 개편했다. 이와함께, 시스템 변경에 따른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메일, 전자결재 등 기존 시스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문서중앙화, 전자결재, 이메일 등 PC와 동일한 메뉴체계를 구성하여 공간에 제약받지 않는 유연한 업무환경 제공에도 힘썼다.
거래소는 스마트워크 시즌2(가칭)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4개의 IT 추진과제 달성을 넘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인사·복지·회계 등 경영정보시스템 재구축을 추진하고, 생체 기반의 사용자 인증체계, 영상회의 및 회의록 자동 작성을 지원하는 스마트 회의시스템(K-Meeting) 구축에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