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이상동기범죄 대응 '추석명절 특별방범'
전국
입력 2023-09-22 13:29:10
수정 2023-09-22 13:29:10
김준원 기자
0개

[광주=김준원 기자] 광주경찰청은 이상동기범죄에 따른 특별치안활동과 연계하여, 연휴기간 치안수요가 집중되는 만큼 ‘추석명절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추석명절 특별방범활동은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다중이용 시설 내·외부 순찰 및 취약지점의 가시적인 예방 순찰활동 뿐만 아니라 가정폭력 신고 모니터링 등 범죄예방을 위해 경찰 모두가 총력 대응하고 있다.
더불어 협력치안 강화를 위해 광주시 곳곳에 설치된 CCTV 1만 69대와 이를 24시간 관제하는 요원들의 화상순찰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구체적인 방법은 경찰에서는 범죄 취약장소·시간대 분석자료를 관제센터에 제공 관제센터에서는 화상순찰 노선을 지정하고 집중관제하여 내실있는 범죄예방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관제요원의 자긍심 고취 및 공조체계 강화를 위해 최근 금은방에서 유리를 파손하고 들어가 금품을 절취하고 도주한 피의자들을 화상추적하여 신속하게 검거하는데 기여한 관제요원을 포상하고, 앞으로도 범죄예방 및 검거 우수사례 등을 찾아내 지속적으로 격려할 예정이다
광주청 관계자는 "CCTV 통합관제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빈틈없는 치안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m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2KB자산운용, ‘RISE 미국대표지수 ETF’ 순자산 2조 돌파
- 3이퀄리브, 신진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슈퍼루키 위드 영’ 선정
- 4주은교육, 스마트드럼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설
- 5셀트리온, 수해 복구 위해 성금 5억원 기부
- 6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7보성군,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 앞장
- 8'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칠성 주식도 전량 매각…"상속세 마련"
- 9“여수MBC 이전, 즉각 철회하라”…삭발로 전한 지역의 민심
- 10목포시, 300여 명 참여 대규모 해양쓰레기 수거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