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케이업 스튜디오, '케이인더시티' 신규 방영
케이팝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안녕케이팝' 시리즈를 제작∙방영한 바 있는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CH_KUP STUDIO)가 가을 개편을 맞아 채널명을 컵티브이에서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로 바꾸고, 신규 프로그램으로 '케이인더시티'(K in the city)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케이인더시티(K in the city)'는 전세계 도시에서 다양한 형태로 확산되고 있는 'K(한류)'를 찾아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20일부터 1주일에 총 4편이 소개되는 밀라노편은 밀라노라는 도시안에 스며든 한류를 엔터테인먼트와 다큐멘터리를 혼합한 엔터멘터리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방문지는 이탈리아 밀라노편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최로 진행된 '2023 밀라노 한국공예전'에 참여한 작가와 작품, 관람객 및 밀라노 두오모광장 등에서 케이커버댄스를 연습하는 현지 청소년의 모습 등을 담았다.
특히 밀라노편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살롱드모빌레 가구박람회 등에 전시된 한국 작품들에 대한 현지인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다.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를 운영중인 임혜리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의 이사는 "K(한류)는 팝, 무비, 패션, 뷰티, 문학, 예술 등 다양한 형태로 세계인의 삶 속에 스며들고 있다”며 “’케이인더시티’는 이런 현상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함께 향유하자는 취지로 제작됐다"고 전했다.
한편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는 '케이인더시티' 방영을 계기로 외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K(한류) 전문채널로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