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서 귀한 신축 중대형 아파트 ‘더샵 의정부 링크시티’ 눈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널찍한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의정부에서 중대형 단지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포스코이앤씨는 의정부역 인근에 짓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을 골고루 선보인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총 12만8878가구 중에서 전용 84㎡ 초과가 9591가구로 경기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7.44%의 비율을 나타냈다.
그마저도 구축이 대부분이다. 의정부에 최근 10년간 공급된 전용 84㎡ 초과는 총 626가구뿐이다. 전용 84㎡ 초과 전체 물량인 9591가구의 6.53%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때문에 새 집에서 살고 싶은 수요와 더 넓은 집으로 이사를 원하는 대기수요까지 신규 분양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여기에 고양시 능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인 교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으며 완공된다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한편, 단지의 홍보관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과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의정부동 일원에서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