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인, 400억원 규모 투자계약 발표…‘넷플레이’ 프로젝트 공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가상현실(VR) 메타버스 플랫폼기업 모인(Moiin)은 400억 규모 투자 계약과 메타버스기반 ‘넷플레이’ 프로젝트 사업 계획을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 계약은 시리즈 A형 한화 약 400억원의 규모로 이루어지며, 이 투자금은 모인의 혁신적인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혁신 OTT플랫폼인 ‘넷플레이’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넷플레이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VR)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구독형 OTT 플랫폼 사업이다. 이 플랫폼은 일반 가정에 HMD(Head-Mounted-Display)와 X1모션수트를 무상 또는 일정금액의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월정액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직업 훈련, 교육 체험, 스포츠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실을 뛰어넘는 가상현실 체험을 가능하게 하며, 해당 플랫폼온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도구로 활용될 것으로도 기대된다.
옥재윤 모인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체 핵심 기술인 X1 SUIT와 인공지능 AI모션추적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형 인터랙션 방식의 다양한 3D컨텐츠 개발 프로젝트나 기업 등에 상당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라며 “많은 개발자들이 신개념의 메타버스형 플랫폼인 넷플레이 프로젝트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해 전세계의 양질의 게임 및 콘텐츠 제작 기업들이 공동사업 투자형 사업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향후 끊임없는 컨텐츠 개발 순환 과정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막대한 수입을 컨텐츠 개발에 투자하며 인기 프로젝트들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약 90%이상의 재원을 양질의 콘텐츠 개발에 재투자하고 있다. 반면 넷플레이 프로젝트는 콘텐츠 분야 재투자금이 전체 매출의 약 5% 미만만 재투자되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막대한 수익이 예상되는 신개념 메타버스 사업이며, 나머지 수익재원은 디바이스에 생산자금을 활용돼 전세계를 대상으로 무상 지원이 가능한 대규모 사업이다.

넷플레이 이미지. [사진=모인]
모인은 인도네시아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HMD(Head-Mounted-Display)와 모션 슈트 생산기지 구축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방 훈련 시뮬레이터 산업 분야에서도 양국간 계약이 추진 중이며 기타 많은 사업분야를 확장 추진 중에 있다.
옥 대표는 “사업 확장을 시작으로 향후 주식회사 모인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메타버스 선두 기업으로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라며 “이번 400억 투자는 1차 투자고, 2차 투자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차 투자 규모는 글로벌기업을 통해 수천억에서 조 단위의 투자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직까지는 비공개라 단계별로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인은 독자적인 VR 원천기술을 직접 연구개발해 각종 VR시뮬레이터 및 3세대 VR기술인 ‘풀바디 모션트래킹’ 기술로 풀바디 VR모션수트인 ‘X1 모션수트'(X-1 Motion Suit)를 출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 VR풀바디 모션 트래킹 테마파크를 진행하며 VR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넷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가상현실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