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베트남 총리 접견 ‘반도체 발전 방향’ 논의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지종립)는 지난 12일 지종립 사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팜민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를 접견하고,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과 앰코테크놀로지베트남의 조기 안정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지종립 사장은 미국 애리조나 템피에 본사가 있는 앰코테크놀로지의 한국법인인 앰코코리아 대표 자격으로 베트남 총리를 접견했으며, 이 자리에서 팜민찐 총리는 베트남과 미국의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10주년을 축하하고 최근 양국 관계 격상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기에 베트남을 방문한 지 사장에게 환대하며 인사를 건넸다.
팜민찐 총리는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적인 베트남 방문을 언급하며, 미국과 한국이 모두 베트남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강조했으며, 현재 베트남이 미국, 한국을 포함한 세계 최고의 반도체 설계 및 제조 기업을 유치하고, 베트남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베트남이 글로벌 반도체 산업 가치 사슬에 참여하는데 앰코테크놀로지가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지종립 사장은 “앰코베트남이 이제 앰코 글로벌 네트워크의 한 축이 됐다”며 “베트남에서 우수 엔지니어와 인력을 고용하는 동시에 앰코 월드 와이드 내 최고의 엔지니어와 기술 인력을 베트남에 파견해 조기에 기술력이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산학협력을 통해 고급 인력 양성 및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의 협업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팜민찐 총리는 “베트남은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국가, 기업, 대학, 연구기관, 금융기관 등이 참여해 반도체 산업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며 “앰코 베트남이 반도체 생산 및 연구개발을 촉진하면서 베트남 기업들이 앰코의 글로벌 반도체 서플라이 체인에 참여해 역량을 향상하고 점진적으로 반도체 산업 가치사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제안했다.
한편 앰코테크놀로지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1968년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반도체 사업에 착수해 현재는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에 본사를 두고 11개국에 20개의 제조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2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3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4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5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6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7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8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9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10"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