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리즈, 육군 소속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 양성

창의성 교육 및 문제 해결 컨설팅 전문기업 이트리즈(대표 신정호)는 지난 10월 20일 육군 소속 교육생 6명이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증 취득 교육은 육군미래혁신연구센터에서 육군의 혁신 리더로 성장을 희망하는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육군미래혁신과정의 후속 교육으로 총 10주간의 학습과 실습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인증 받아 자격증을 취득했다.
‘트리즈’는 수많은 특허들을 분석해 천재들의 모순해결의 패턴을 정리한 이론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이다. ‘트리즈씽킹 활용능력’은 온라인 교육 이수와 과제 수행을 통해 ‘트리즈씽킹’을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이 취득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김승현 상사, 김규완 대위, 정민호 소령, 문영주 소령, 홍명숙 원사, 조영탁 중령은 일상생활과 업무 속에서 찾아낸 문제들에 대해 트리즈씽킹을 통해 해결하고 이를 인증과제로 제출해 심사를 통과했다.
특히 문영주 소령은 ‘우천시 함체 개방 문제 개선’, ‘인적자원관리 효율화’, ‘계급장 부착방식 개선을 통한 예산 절감’ 등 실제 업무와 연관된 과제를 도출하고 다양한 창의적인 대안들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영탁 육군미래혁신센터 중령은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은 육군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중요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정호 이트리즈 대표는 “이번 교류가 육군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 대학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트리즈씽킹을 활용한 창의 혁신 교육을 전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어스테크놀로지, 몽골서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실증 돌입
- LG 구광모, 인도 이어 인니로…‘글로벌 사우스’ 공략
- “디자인 창업 키운다”…‘서울디자인창업센터’ 킥오프
- “새 정부 기다렸는데”…규제에 발목 잡힌 건설사
- ‘한앤코 1년’ 남양유업…“이사회 독립성·다양성 미흡”
- 아우디코리아, A5·Q5 신차 공세…반등 신호탄 쏘나
- KAI 사장 잔혹사…정권 따라 교체? 낙하산 인사?
- [이슈플러스] “AI시대 공조시장 잡아라”…삼성·LG ‘승부수’
- KT, NH농협은행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수주
- 한전 "홈페이지, 고객 중심으로 전면 새단장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