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 1,000만명 돌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동나비엔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나비엔라이브’를 론칭한 지 2년 반 만에 누적 시청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시청한 셈이다.
지난 2021년 4월에 시작한 나비엔라이브는 경동나비엔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해 시작한 의미 있는 시도 중 하나다. 특히, 우리 생활에 밀접한 필수 가전임에도 관련 정보를 찾기 쉽지 않았던 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등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청정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서비스도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나비엔라이브 방송 화면. [사진=경동나비엔]
방송에 출연하는 쇼호스트는 구매를 유도하는 멘트보다 사용법과 유지관리 팁 등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집중한다. 동시에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받은 뒤 제품 시연을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경동나비엔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이 주는 가치를 전문성 있게 전달하며 신뢰도를 더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객의 반응을 토대로 쌍방향 소통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방송 전후의 고객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전사에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방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더불어 전담 운영 부서를 편성하고, 쇼호스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내부 직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운영 프로세스 역시 체계화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진행한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1,000만이 넘는 고객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엄수
- 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 베일 오브 더 위치’ 정식 서비스
- 셀트리온, 안과 질환 복제약 '아이덴젤트' 美 허가
- KISEC 부산캠퍼스, 채용 연계형 보안 교육으로 지역 청년 취업 지원
- 발로란트 챔피언스 상하이서 개최…마스터스는 산티아고와 런던에서
- "3시리즈 출시 50주년"…BMW 코리아, 10월 온라인 한정판 출시
- 시스메이트, 'GITEX GLOBAL 2025'서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개
- 제주항공, 한글날 맞아 손글씨 써주기 이벤트 진행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울·판교에 브랜드 팝업 공간 운영
- 포스코인터내셔널, 매장량 세계 2위 탄자니아 흑연 광산 개발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연천·가평 농어촌 기본소득 추진에 562억 원 지원
- 2남양주시, 한글날 맞아 ‘운허체’ 공개…시민 누구나 무료 사용
- 3최대호 안양시장, 박달 스마트시티 조성
- 4인천시, 가을마다 반복되는 은행나무 악취에 또 비상
- 5도성훈 인천교육감, 학생 중심 예술교육 생태계 구축 나서
- 6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관심’으로 하향
- 7'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엄수
- 8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 9아이와 부모 함께 '농촌살이'…임실군 체류형 거주시설 문 열었다
- 10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 베일 오브 더 위치’ 정식 서비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