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금융·증권
입력 2025-10-10 11:08:10
수정 2025-10-10 11:08:10
강지영 기자
0개
감동·응원의 댓글 잇따라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KB국민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월말 티저 영상을 첫 공개한 후 ‘사장님의 보석함’은 조회수 228만, 8월 공개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을 넘었다. 지난달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으로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 수 533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고 있다.
영상들은 공개 직후 댓글 창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양한 공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주를 이뤘다.
“작은 손 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 “감동입니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하고, 어린 친구들이 더 살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칭찬의 메시지를 남겼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댓글 등 공감을 넘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찾겠다는 응원의 댓글도 확산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 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처음 공개된 KB이숍우화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를 담았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일으키며 확산되고 있다. 이어 공개한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통해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37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OK금융그룹, 2025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 삼성금융네트웍스, '뉴 모니모' 출시
- 업비트, 대규모 해킹 혼란…배후에 北 라자루스 거론
- 우리금융, 생산적금융 전환 본격화…이달 1호 펀드 출시
- 애큐온저축銀, 자금세탁방지 우수 기관 선정…국무총리 표창 수상
- SBI저축銀, SBI희망나눔봉사단 김장 봉사활동 '온기 담금 캠페인' 진행
- 배당소득 분리과세 통과…연말 고배당株 불붙나
- Sh수협은행, '언어폭력 없는 기업' 2년 연속 인증
- 티머니,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미래에셋증권, 고용노동부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4년 연속 ‘우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의회, 제32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2포항문화재단, ‘꿈틀로 체험마켓 298놀장’ 올해 일정 성료…원도심 활력 이끌어
- 3김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영양교사 및 영양사 세계 음식 문화 체험 연수 실시
- 4대구지방환경청, 제38대 조은희 대구지방환경청장 신규부임
- 5경북테크노파크, 지역 고교생 창업 역량 빛났다. . .'일경험 프로젝트 최종보고회’ 성료
- 6대구경북지방병무청, 2026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 7대구대 김경기 교수, 2026년 반도체공학회 수석부회장 선출
- 8대구교통공사, 헌혈로 ‘생명나눔’ 동참
- 9iM뱅크(아이엠뱅크),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 후원
- 10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말하는 '화성형 미래도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