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금융·증권
입력 2025-10-10 11:08:10
수정 2025-10-10 11:08:10
강지영 기자
0개
감동·응원의 댓글 잇따라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KB국민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월말 티저 영상을 첫 공개한 후 ‘사장님의 보석함’은 조회수 228만, 8월 공개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을 넘었다. 지난달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으로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 수 533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고 있다.
영상들은 공개 직후 댓글 창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양한 공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주를 이뤘다.
“작은 손 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 “감동입니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하고, 어린 친구들이 더 살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칭찬의 메시지를 남겼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댓글 등 공감을 넘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찾겠다는 응원의 댓글도 확산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 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처음 공개된 KB이숍우화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를 담았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일으키며 확산되고 있다. 이어 공개한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통해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37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FIU, 두나무에 최대 과태료…봐주기 논란도
- 금융권, 수백조 투입해 '생산적 금융'…리스크 관리는?
- 케이뱅크, 시스템 업데이트로 9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
- 엑시온그룹,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 흥국에프엔비, 3분기 영업익 27.6% 증가…채널 다변화 본격화
- 코스피, 3%대 급락하며 3900선 붕괴…외인·기관 '팔자'
- 수출입銀, “4분기 수출 전년 동기 수준 1750억 달러”전망
- 퀸잇, '2025 럭퀸세일' 론칭…블랙프라이데이 대전 시작
- 토스뱅크, 고령층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캐 방산협력 박람회 개최…캐나다 잠수함 사업 본격 공략
- 2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년 성과공유회 개최
- 3입영의 문턱을 낮춘 현역병 입영제도
- 4한국GM, 내년 직영 서비스센터 전면 종료…협력센터 중심 체제
- 5北, 한미안보협의회 맹비난…"끝까지 대결" 위협
- 6경주새일센터, 여성 중간관리자 대상 AI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7김천시, 깔따구 유충 정밀역학조사반 회의 개최
- 8컨트롤 유니온, ESG 진단 서비스 ‘ESG Insight Plus’ 론칭
- 9영천시, 창작스튜디오 18기 입주작가 찾는다
- 10포항시, 수산업 발전 교류화합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