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302억원…전년 동기 대비 14.2% ↓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 3분기 매출 8,090억, 영업이익 302억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식자재 유통사업과 푸드 서비스 사업의 매출 성장 등이 실적을 이끌며 전년동기 대비 7.6% 늘어 성장세를 유지했다. 다만 미래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인프라 투자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4.2% 줄었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이 5,96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이 가운데 급식 식자재 사업은 아이누리(키즈), 헬씨누리(시니어) 등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 상품을 확대해 매출액 2,16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15.6% 성장했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1,97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1% 증가했다. 자동화와 운영 효율화 중심의 사업전략을 바탕으로 신규수주를 늘리며 성장을 견인했다. ▲간편식 코너 '스낵픽' 등 컨텐츠를 강화하고 ▲고객별 특화 메뉴 개발을 통한 메뉴 자산화, ▲단체급식의 디지털화를 위한 ‘프레시밀’ 애플리케이션 활용 등으로 고객사 호응을 이끌면서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더불어 식자재 유통, 푸드서비스 사업의 성장에 힘입은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재무건전성도 강화했다. 지속적인 차입금 상환 등을 통해 단기차입비중은 전년말 63%에서 35%로, 차입금의존도는 전년말 33%에서 23%로 각각 줄이며 차입금 부담을 대폭 축소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빛으로 물든 연말…‘크리스마스 명소’ 경쟁 본격화
- 현대차·기아, 슈퍼카급 전기차 비결…‘2단 모터’ 공개
- 10대 건설사 분양물량 46% ‘뚝’…현대·GS건설 ‘반토막’
- ‘소프트’ 뗀 엔씨, 리니지 굴레 벗고 체질 개선할까
- 한국타이어, 오너리스크 ‘한숨’…금호·넥센은 실적 ‘뚝’
- 신세계 정유경, 회장 취임 1년…면세·패션 ‘시험대’
- 기원 위스키, 英 IWSC 이어 '美 SFWSC 2025'서 대상 수상
- 법원, 위메프에 파산 선고…회생 신청 1년 4개월만
- 씨앤씨인터내셔널, 3분기 영업익 69억…전년比 2.8%↓
-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比 56.5%↓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 도전·성장 응원 축제장 마련
- 2대구교통공사, 태양광 발전용 임대사업 본격 추진
- 3코스피, 대내외 훈풍에 3%대 급반등…4000선 탈환
- 4빛으로 물든 연말…‘크리스마스 명소’ 경쟁 본격화
- 540개국 참여 세계어촌대회 개막…'지속가능 어촌' 논의
- 6현대차·기아, 슈퍼카급 전기차 비결…‘2단 모터’ 공개
- 710대 건설사 분양물량 46% ‘뚝’…현대·GS건설 ‘반토막’
- 8개미 '빚투'·외인 '곱버스'…숨고르기 속 정반대 베팅
- 9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10‘소프트’ 뗀 엔씨, 리니지 굴레 벗고 체질 개선할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