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삼 광주사회서비스원장 취임 100일…청사진 제시

[광주=김준원 기자] 김대삼 광주사회서비스원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광주사회서비스원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지난 9월 7일 통합조직의 첫 원장으로 부임한 김대삼 원장은 10월 25일 광주사회서비스원 경영효율화’계획을 발표하고 기관 운영 전반에 걸친 정비와 개선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의 책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하여 기관 신뢰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ESG경영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부 실행과제를 마련하고 전체 임직원이 선포식을 가졌다.
특히 기관 운영의 전반적 과정에서 직원 간 소통활성화와 수평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 사회서비스원 노사택시’, ‘전직원 한마음 워크숍’, ‘문화의 날’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제1차 사회서비스 기본계획을 토대로 ‘다양한 서비스 확충’과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영시설인 서구․북구․광산구 종합재가센터를 ‘안심돌봄센터’로 명칭을 개정하고 돌봄지원체계를 정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책무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대삼 원장은 “조직이 통합된 후 지역사회의 관심도가 높아짐을 체감하고 있다. 광주사회서비스원의 빠른 조직 안정화와 설립목적에 부합된 사업추진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서비스 혁신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im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공유재산 실태조사로 46억 원 발굴
- 2새로운 스타 탄생 기대감…올해 트리플 크라운 6일 스타트
- 3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 4쓰리에이치, 스포츠크림 아스릭손 신규 TVCF 공개
- 5맨파워코리아, 글로벌 경영 전문가 '김옥진' 대표이사 선임
- 6광양시, 오는 5~6일 '광양천년동백축제' 개최
- 7'보성 하늘에 블랙이글스 출격'…보성다향대축제 화려한 개막 예고
- 8불막열삼, 13일 ‘열삼데이’ 맞아 이벤트 동시 진행
- 9김순호 구례군수, '힐링 야외 조회'…'직원과 소통'
- 10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 문화체험 전국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