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뉴트리온, 팜킷과 지방간질환 관리 앱 ‘닥터코치’ 활용 업무 체결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푸드테크 전문기업 ㈜팜킷(대표 양선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뉴트리온은 서울대 의과대학 출신 김주영 대표의 비만도에 따른 개인 맞춤 영양 평가 프로그램과 디지털 코칭을 활용해 체중 조절 및 비알코올 지방간질환을 관리하는 ‘닥터코치’를 개발한 디지털 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닥터코치’는 영양 평가 외에도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식단관리를 위해 사용자의 입맛을 분석해 가정간편식(HMR) 등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간편식품을 추천해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팜킷은 푸드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입맛부터 영양까지 개인화된 취향을 정밀하게 분석해 맞춤 식단을 추천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뉴트리온의 가정의학 및 예방의학 전문성과 팜킷의 인공지능 기술력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 및 일반인들에게 개인 맞춤 영양 처방부터 인공지능 기반 코칭 프로그램까지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누구나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자’를 공동 목표로 비알코올 지방간질환 환자나 비만 등이 우려되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AI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 영양 식단 코칭이 가능한 앱 서비스 개발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 영양소 섭취 중심의 맛없는 식단관리 서비스에서 맛있게 먹다보면 건강해지는 헬시플레저 라이프를 위한 차별화된 비알코올 지방간 관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질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양선흥 팜킷 대표는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에서 취향을 분석해 맞춤 컨텐츠를 추천하는 기술을 입맛 취향 맞춤 추천에 적용한 팜킷의 인공지능 기술과 오랜 임상경험 기반 비만 치료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진백 하나애드아이엠씨 대표, ICT어워드코리아서 ‘국회의장 공로상’
- 출판과 IT의 만남…비블리아·아고나, 글로벌 독서 플랫폼 구축
- "소장부터 먹는 재미까지"…유통업계, '인기 IP' 협업 물결
- “택시도 구독해요”…카카오T·우버택시 구독 경쟁 돌입
- 몸집 줄이는 현대제철…구조조정 가속화
- 車 강국 독일 ‘혹한기’ 돌입…“1년 새 5만명 일자리 증발”
- 현대제철, 국내 철강사 최초 호주 철강지속가능성 인증
- [위클리 비즈] '케데헌' 돌풍…빌보드 넘어 스크린까지
- SK, 울산서 AI 데이터센터 첫 삽…“AI 허브 도약”
- SK vs 솔루스 ‘동박’ 패권 다툼…韓·美·유럽서 격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디지털 시대, 손편지가 다시 지역을 살린다
- 2진성원(우리카드 대표이사)씨 부친상
- 3남해화학 여수공장서 40대 노동자 숨져
- 4안양시, 주소정보시설 350곳 확충
- 5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본궤도 올라
- 6수원시, ㈜에이직랜드와 민선 8기 19호 투자협약 체결
- 7경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 8김천시, 소통으로 공감하는 “청렴 톡톡쇼” 성황리 개최
- 9한국수력원자력, 美 전력연구소와 수전해 기술공유 워크숍 개최
- 10영천시시설관리공단, ‘2025 대한민국 ESG대상’ 통일부 장관상 및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 수상 영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