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놈놈놈’ 2023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대표 캐릭터 ‘합천놈놈놈’이 테마파크 내 성공적인 이벤트와 캐릭터 운영으로 큰 성장을 이루며,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 시즌에 대한 기대를 키웠다고 밝혔다.
‘합천놈놈놈’은 ‘리멤버 합천영상테마파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진행된 캐릭터 운영 이벤트로 지난해 캐릭터 배우를 15명까지 늘리며, 방문객들과 함께 호흡,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지난 봄 시즌에는 ‘독립투사의 봄’, 여름에는 ‘산적vs해적, 저주받은 마을’, 가을 ‘응답하라 Y2K 합천’, 겨울 ‘환상의 짝꿍’까지 계절별로 꾸며진 테마로 활약했다.
합천군청 관광진흥과와 함께 ‘합천놈놈놈’을 진행한 콘텐츠 제작사 맥가이버팩토리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 배우들과 공연 콘텐츠들을 전국 대상으로 모집해 투입하는 등 테마파크 내 콘텐츠 진행에 내실을 다졌다.
또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해 ‘합천놈놈놈’ 전담 영상팀이 제작한 유튜브 쇼츠 영상과 인스타그램 게시물 조회수가 80만 회에 육박하는 등 20~30대의 관심을 끄는 데도 성공했다.
여기에 단순한 캐릭터 운영에 그치지 않고 장민호 등 스타들이 출연한 트로트 콘서트와 퓨전국악, 팝페라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로 채워지면서 연간 공연 및 이벤트 참관객 수가 18만 명에 이를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사업 관계자는 “‘합천놈놈놈’ 유튜브 시청자는 2022년 60대가 주류를 이뤘던 상황에서 2023년에는 24~34세 시청자 수가 두 배 이상 늘며 극명한 변화를 가져왔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도 지역 유튜브 시청자의 비율이 10%를 넘어서는 등 합천이 위치한 경상남도 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어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합천영상테마파크는 2024년에도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욱 강화해 방문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알엑스,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연세사랑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지미존스’, 첫 한국 매장 오는 24일 오픈
- 에코드인, 청소 필요 없는 음식물처리기 '에클' 와디즈 펀딩 론칭
- ‘이천쌀문화축제’ 개막…볼거리·먹거리 풍성
- 김재중 제작 걸그룹 ‘세이마이네임’, 비타민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 뷰티 모델 선정
- 사옹원, 신제품 ‘고추채전’출시
- 무이 코퍼레이션, '2024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축제' 마케팅 협업
- 로쉐드, 인천대 사이언스페스티벌서 ‘영종로쉐’ 초콜릿 통해 청년 응원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마사회,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 공모…"中企 성장 지원"
- 2마사회, 올해 첫 1세 경주마 경매…46마리 낙찰
- 3롯데벤처스, 엘 캠프 재팬 2기 진행...韓·日 스타트업 생태계 연결
- 4진에어, 내달 2일 나리타·타이베이 신규 취항
- 5한국마사회, 빗돌배기마을과 말테마 휴양마을 시범사업 추진
- 6"신인왕을 향한 질주"…제20회 농협중앙회장배 개막
- 7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 성황…누적 2만명 돌파
- 8부산시, 삼성전자와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기초단계 구축사업' 지원
- 9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경북 칠곡에 ‘서브허브’…400명 직고용 계획
- 10호국영웅 제주마 '레클리스' 고향 귀환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