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콘텐츠 라인업 확대…스포츠 예능 ‘맨인유럽’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01-15 14:35:41 수정 2024-01-15 14:35:4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LG유플러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STUDIO X+U가 스포츠 예능 맨인유럽을 공개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맨인유럽은 STUDIO X+U와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슛포러브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로 불리는 박지성과 파트리스 에브라가 유럽 리그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의 클럽을 방문해 함께 게임을 하고 조언을 건네는 내용이다.

 

맨인유럽은 매주 수·목요일 U+모바일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지난 10U+모바일tv에서 공개된 맨인유럽 1화는 콘텐츠 공개 직후 U+모바일tv 인기 콘텐츠 1위는 물론, 공개일 기준 역대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건수·신규 시청자 유입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맨인유럽은 STUDIO X+U가 선보인 스포츠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콘텐츠다. 그동안 여행, 추리,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온 STUDIO X+U는 올해 맨인유럽을 시작으로 예능 라인업을 스포츠 분야로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사진=LG유플러스]


실제로 STUDIO X+U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 여행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 펫테리어 예능 '펫대로하우스' 하이쿠키 밤이 되었습니다 등 다수의 제작 콘텐츠를 국내 유수 플랫폼에 공급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축구팬들 사이에서 절친으로 유명한 박지성, 에브라 두 출연진의 케미를 기대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뿌듯한 마음이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공감을 주는 신선한 형식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TUDIO X+U2022년 출범 이후 다양한 미드폼 콘텐츠로 시청 고객을 확장해왔으며, 올해 드라마 브랜딩인성수동노웨이아웃공개를 준비하며 글로벌 스튜디오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