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운전전문’ 임기제 공무원 7명 채용…29~31일 접수

[수원=김재영기자] 경기도가 운전전문요원 7명을 장애인 전형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문·특수분야의 장애인 인재를 발굴하고, 공직문호를 확대하려는 시도 가운데 하나로, 장애인의 공직진출 기회 확대와 장애 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서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023년 제15회 경기도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재공고(장애인 구분 모집)’를 경기도 누리집(gg.go.kr)에 게시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4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부터 기존 공채의 장애인 구분모집과 별도로 장애인 전형을 만들어 임기제공무원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 분야는 공용차량 운전·관리 요원이며 채용직급은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이다.
임용 후에는 각각 경기도청 자산관리과(수원), 회계담당관(의정부), 수자원본부(광주)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원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사과 인재채용팀(경기도청 구청사 소재)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채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gg.go.kr)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031-8008-4063, 4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화 경기도 인사과장은 “연초에 시험공고를 한차례 했으나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보다 적어 재공고하는 건인 만큼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장애인이 공직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y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백상] 오성환 당진시장, 시민중심 발로뛰는 시정과 정책 추진
- [문화 4人4色 | 유기준] 종이로 엮어 만든 예술, 지승 공예의 세계
- 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인천시, 공적입양체계 준비 합동 간담회 실시
- 인천 남동구, 민원 알림 문자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2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38월 vs 10월 금리 인하 시점은?…가계부채·집값·관세 변수
- 4카드·저축銀·온투·대부업까지…2금융권 가계대출 '절반 감축' 비상
- 5“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6"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 7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8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9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10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