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원 "허위사실 유포 세력에 강력 법적 대응할 것"
"이재명 대표 쥐어뜯는 수법으로 악의적인 루머 유포"
"젊고 유능한 후보 지지받자, 없는 사생활 문제 만들어"
"우리 지역 썩은 정치 도려내달라" 유권자들에게 호소

[무안=신홍관 기자] 4·10 총선에서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 지역에 출마한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자신을 겨냥한 허위사실을 기획하고 유포하는 세력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며 경고하고 나섰다.
박 예비후보는 22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악의적인 루머를 퍼뜨리는 세력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젊고 유능한 후보가 여론조사 1위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니 없는 거짓 소문까지 지어내 어떻게든 끌어내리려고 한다”라면서 “이 자리에서 분명히 밝히지만 부도덕한 일을 저지른 적이 결단코 없고, 저를 둘러싼 이상한 소문이 있다면 모두 거짓”이라고 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역 내 구태정치에 제대로 맞서지 못하고 비열한 세력의 공작에 놀아나는 지역의 썩은 정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며 “제 입장을 떳떳하게 밝히는 것이 지역 내 구태정치를 도려내고 정치혁신을 이뤄내는 데 필요한 과정이라 판단했다”고 기자회견을 연 이유를 밝혔다.
그는 “허위사실을 입증할 만한 명확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제했다”며 “저를 겨냥한 허위사실 유포를 기획하고 유포하는 행위는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표를 쥐어뜯을 때 사용하던 수법을 그대로 가져다가 같은 당의 경쟁 후보를 헐뜯는 짓입니다. 거짓은 진실을 결코 이길 수 없다는 점을 그들이 깨닫게 하겠다”고 역설했다.
박 예비후보는 루머를 퍼뜨리는 이들이 지지율에 눈이 멀어 싸구려 속임수로 지역 정치를 퇴행시키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썩은 정치를 여러분 손으로 도려내달라. 무도한 윤석열 정권과 다를 게 없는 이들과 달리 품격 있는 정치로 떳떳하게 승리를 쟁취해 정치혁신과 지역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유권자들을 향해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아이들 엄마의 입장문도 보내왔다. 박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가 대독한 입장문에서 “악의적인 거짓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저는 아이 아빠(박 예비후보)를 응원하고 있다”면서 거짓 루머 유포 행위에 법적으로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최근 아이들 아빠를 겨냥한 허위사실이 악용되어 아이 아빠의 발목을 잡는 상황을 직시했다”면서 “거짓 상상으로 만들어진 소문을 들을 때마다 기가 막히고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분노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에 떠도는 아이 아빠와 저희 가정을 향한 소문들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며 “거짓 소문을 기획하고 유포하는 것은 저와 아이 아빠, 아이들에게까지 큰 상처를 주는 명백한 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아이 아빠의 ‘도덕성’을 함부로 운운하며 저희 가정과 연계해서 실체 없이 떠도는 모든 말에 대해 앞으로 법적으로 엄중하게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익산시, 하수처리 기반확충…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 [기획] 공공보건으로 답 찾은 남원시…의료안전망 성과 가시화
- 수도권 규제 40년… 경기북부 공업지역은 제자리
- 전북교육청, 학교 마약 예방교육 전문가 협의체 회의 개최
- 남원시, 지리산 자원 활용 바이오산업 기반 착공
- 영남대 로봇공학과 학생들, 전국 대학생 자율로봇 경진대회 ‘2관왕’
- 대구대, 밀알복지재단과 장애인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 대구시, 국군부대 후적지 개발구상 구체화
- 대구상수도사업본부, 7년 만에 매곡정수장 시설개량 완료. . . 대구 수돗물 품질 강화
- 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 대구역에 ‘군위 로컬푸드 직매장’ 문 연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이전트AI “美 자회사 무인 택시 운영 준비 박차”
- 2LG CNS, 美 클라인과 ‘AI 개발자 시대’ 연다
- 3LG전자, 신개념 홈 오디오 시스템 'LG 사운드 스위트' 공개
- 4블루버드씨-한림대 강동성심병원, ESG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젝트 ‘블루버드토이’ 성료
- 5미스토홀딩스, 2682억 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결정
- 6LG U+,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관’ 선정
- 7벤츠 코리아, 경북권 고객 접점 확대…‘구미 전시장’ 오픈
- 8금호타이어, 연말 맞아 저소득층 아동 위한 '산타원정대' 활동
- 9롯데웰푸드, 소아암 환아 돕기 위해 임직원과 2000만 원 기부
- 10신세계免, 임직원 참여 업사이클링 봉사…친환경 필통 제작·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