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 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4-01-24 12:05:33
수정 2024-01-24 12:05:33
정의준 기자
0개

서귀포시가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걷기 좋은 도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서귀포시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담은 걷기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서귀포시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선발할 예정이다.
로고는 오름, 바다, 성산일출봉, 곶자왈, 돌담길 등 서귀포시만의 특색 있는 자연경관과 새연교, 해녀, 돌하르방, 감귤, 조랑말 등 랜드마크의 이미지와 ‘탐나는 걷기’ 텍스트를 조합한 콘셉트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리플릿, 포스터 등 각종 홍보인쇄물에 적용 가능한 심볼 로고는 필수 제출이며, 해당 심볼로고를 귀엽게 변용해 배지, 열쇠고리 등의 기념품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이미지 로고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이미지 로고 제출은 선택사항이다.
접수는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2월 15일 까지 응모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브랜드 ‘탐나’는 제주도의 옛 명칭이자 '탐나다'의 중의적 표현으로 제주 서귀포 시민들의 걷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