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원 예비후보 '치유힐링밸리 조성' 장성군 1호 공약 발표
"대한민국 대표 '치유힐링도시' 건설위한 6대 공약 제시
"축령산 일원 치유힐링센터…치유 관광산업 일으킬 것"
[전남=신홍관 기자] 4월 총선에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군 지역구 출마에 나선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장성 치유힐링도시' 건설을 장성군 1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박노원 예비후보는 “우리나라 편백나무의 약 20%가 있는 장성이야말로 치유힐링도시로서 건강한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장성이 대한민국 대표 치유힐링도시가 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장성 치유힐링도시' 건설은 장성 축령산 일원에 ‘자연 치유’ ‘휴양’ ‘첨단 과학기술’이 어우러진 복합 건강 관광 산업단지 ‘치유힐링밸리‘를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6대 공약으로 ▲축령산 일원 치유힐링센터 설립 ▲국립심뇌혈관센터 연계 치유 프로그램 개발 ▲산림 휴양지 및 체험 시설 조성과 장성 치유 로드맵 개발 ▲헬스케어·치유힐링 관련 첨단 기업과의 협력 ▲친환경적 개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축령산 일원 치유힐링센터는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에게 자연 치유의 기회와 쉴 수 있는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축령산 편백나무 숲을 활용해 맞춤형 건강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심신 안정과 치유하는 역할에서 이번 공약을 내걸은 것으로 풀이된다.
장성군에 설립될 예정인 국립심뇌혈관센터와 연계한 치유 프로그램 개발 구상도 돋보인다. 심뇌혈관 건강에 초점을 맞춰 지역민과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인 질병 예방 및 치료 방법을 제공한다. 과학적 연구와 자연 치유 방법을 융합해 장성군을 건강과 웰빙의 중심지로 만드는 구상이다.
박 예비후보는 축령산 일원에 산림 휴양지 및 체험 시설을 조성하는 공약에 대해 “치유 및 힐링 목적으로 방문한 관광객에게 1박 2일 이상 머물 수 있는 체류형 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곳곳에 편백나무 관련 체험시설을 설립하고 치유·힐링 관련 기업과 협력해 관광단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그는 또 “새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치유 관광산업을 통해 장성 경제를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예비후보는 “아름다운 자연과 혁신적인 치유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지면 장성은 국제적인 치유 및 휴양 명소로 떠오를 것”이라며 “전 국민과 전 세계인이 찾아오는 대표적인 치유힐링도시로 장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도, 부동산개발업법 위반한 50개 업체 적발
- 용인특례시, 관광형 DRT‘타바용’ 29일부터 유료화...
- 용인특례시,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화
- 정연욱 의원 부부, 새마을부녀회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동참
- 수성구 간부 공무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동참
- 이창재 전 김천시 부시장, ‘북 콘서트’ 개최
-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비 확보 총력. . .국회 방문해 우원식 국회의장 등 만나
- 경북도-안동대, 국립의대 신설 위해 국회서 토론회 개최
- 대구간송미술관, 누적 관람객 20만명 돌파…마지막 주말 야간 관람(연장운영) 실시
- 대구 북구,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5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부동산개발업법 위반한 50개 업체 적발
- 2용인특례시, 관광형 DRT‘타바용’ 29일부터 유료화...
- 3용인특례시,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화
- 4화보협,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에 '고수요 데이터' 개방
- 5카카오페이-아고다, 여행 혜택 제휴 협약 체결
- 6동양생명,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수익률 전체 1위
- 7한화손보, 모바일 앱 통합 개편…전자지갑 기능 도입
- 8산림조합상조, 고객 선수금 1,000억원 돌파
- 9KB국민카드, 'KB국민 기후동행카드' 출시
- 10롯데손보, 2,000만 삼쩜삼 유저 'N잡' 돕는다…"설계사로 추가 소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