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춘배가 편의점에 떴다" GS리테일, 네이버웹툰 손잡고 발렌타인데이 선물 출시
GS리테일, 네이버웹툰과 전략적 제휴… 웹툰 캐릭터 활용
"10.20세대의 놀이터가 되는 문화 플랫폼 역할에 앞장설 것"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GS리테일은 네이버웹툰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인프라와 기획력, 다양한 웹툰 IP지식재산 라이선스가 만나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네이버웹툰 '마루는강쥐' '냐한남자'와 협업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 선물 세트에는 스티커와 핸들톡, 여권 케이스 등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가 들어있다.
'마루는강쥐'는 네이버웹툰에서 화요일마다 연재되는 작품으로, 주인공이 키우는 강아지가 5살 어린아이로 변해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그린다. 지난해 서울과 부산에 설치한 팝업스토어엔 총 17만 명이 방문하고 캐릭터 상품 60만 개 이상이 팔릴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GS리테일은 그동안 네이버페이 결제 행사, 네이버쇼핑에서 우리동네GS 주류 플랫폼 상품권 판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자체 브랜드 행사상품 판매 등을 통해 네이버와 협업해왔다.
이번엔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웹툰 지식재산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정표 GS리테일 온라인포오프라인(Online for Offline) 부문장은 "네이버웹툰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GS리테일이 10.20세대의 놀이터가 되는 문화 플랫폼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방어집 예약부터 결혼전 난소검사까지...불확실성이 부른 '레디코어'
- 패션업계 고질병 "혼용률 오기재"…왜 매년 되풀이되나
- 포스코퓨처엠, LFP 공장 건설…“ESS 수요 대응”
- 한미 자원동맹 강화…고려아연·LS전선 美 공장 속도
-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두고…준법위 “내부 공감대”
- “유통사 매칭해 판로 지원”…소상공인 PB·직매입 상담회
- ‘여천NCC’ 구조조정 바쁜데…DL·한화, 공장폐쇄 ‘갈등’
- 네이버, XR 조직 신설…“플랫폼 넘어 콘텐츠 생산”
- 두산에너빌, 대형 스팀터빈 시장 첫 ‘세계 1위’
-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인수 후유증?…적자 탈출할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방어집 예약부터 결혼전 난소검사까지...불확실성이 부른 '레디코어'
- 2패션업계 고질병 "혼용률 오기재"…왜 매년 되풀이되나
- 3수소산업 및 폐광지역 대체산업 ... 2931억 원 투자
- 4김진태 도지사, 용문~홍천 예타 평가 참석… 국토를 넓게 쓸 수 있는 최적 인프라 강조
- 5마이브라운, 170억 추가 증자 성공… 산업은행 신규 주주 참여
- 6두나무, ‘디지털 치유정원 공모전’ 개최…‘AI·NFT 결합 정원’ 대상
- 7iM유페이-영남대, '청년 교통복지 및 스마트 결제환경 조성' 업무협약 체결
- 8KB국민카드, KB Pay 연말 경품 이벤트 진행
- 9전북교육청, 지역 업체 제품 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
- 10익산시, 미분양 주택수 857세대…매달 감소 안정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