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월 31만5,555대 판매…전년동월 대비 1.8% 증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현대자동차는 1월 국내 4만9,810대, 해외 26만5,745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한 총 31만5,55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3.3% 감소했고, 해외 판매는 2.8% 증가했다.
현대차는 1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동월 대비 3.3% 감소한 4만9,8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3,635대, 쏘나타 496대, 아반떼 4,438대 등 총 8,573대를 팔았다.
RV는 팰리세이드 1,741대, 싼타페 8,016대, 투싼 5,152대, 코나 1,976대, 캐스퍼 3,006대 등 총 2만255대 판매됐다. 포터는 4,927대, 스타리아는 2,996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1,710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494대, GV80 4,596대, GV70 2,232대 등 총 1만1,349대가 팔렸다.
1월 해외 시장에서는 전년동월보다 2.8% 증가한 26만5,745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판매·생산 체계를 강화해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확보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yojeans@se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 美·나토, '나토 자금 활용 美무기 우크라 지원' 계획
- 美법원, '오토파일럿 사망' 테슬라 책임 인정…"수천억원 배상"
- 트럼프, 한미정상회담 언제하냐 질문에 "한미관계 훌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2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3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4"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5"중학야구계 신흥 강호로 부상"…기장BC, '대통령기 전국중학야구대회' 첫 우승
- 6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7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8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 9美·나토, '나토 자금 활용 美무기 우크라 지원' 계획
- 10美법원, '오토파일럿 사망' 테슬라 책임 인정…"수천억원 배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