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모바일앱 뷰티 콘텐츠 조회수 1,000만 건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4-02-01 17:57:40
수정 2024-02-01 17:57:40
황혜윤 기자
0개
“20·30세대 고객과 접점 확대”
1년간 발행 콘텐츠 230여 편
뷰티·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화보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은 모바일앱에서 뷰티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서비스 누적 조회수가 출범 1년 만에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매거진 서비스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올리브영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올리브영의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과 화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1월에 출범한 뒤로 1년간 발행한 콘텐츠는 230여 편이다.
‘사적인 TMI’ 코너로 입점 브랜드에 대한 심층 콘텐츠를, ‘주관신상’ 코너는 새로운 상품을 다각도로 소개해 중소 화장품 브랜드 홍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올리브영은 전체 매출의 약 30%가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데는 매거진 서비스의 인기도 한몫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부터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 큐레이션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전달해 20·30세대의 일상에 영감을 주는 콘텐츠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명소노 "항공업 진출"...티웨이항공 인수 시동
- 배민, 중개 수수료 인하...매출 규모별 '2.0∼7.8%'
- [이슈플러스] “숏폼 잡아라”…美 퇴출위기 틱톡 빈틈 공략
- 미래 교실·스마트 오피스 구현…AI 전자칠판 ‘경쟁’
- “건설 한파 못 피했다”…현대건설 실적 ‘쇼크’
- 고려아연 "임시주총서 집중투표제 도입"...이사회 구성 주목
- HMM “1년 내 주주환원 2조5,000억원 이상으로”
- 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한다
- LG이노텍, 4분기 영업익 2,479억 원…전년 동기 比 48.8% 감소
- 글로벌세아 S2A, '겸재 정선·추사 김정희·윤형근 기획전'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구리시, ‘리추얼 독서’ 운영
- 2경기도, 설 연휴 일부 민자도로 무료 통행
- 3영남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4대구환경청, 설 명절 이웃사랑 나눔 실천
- 5아이엠뱅크, ‘포춘쿠키’ 랜덤 현금지급 이벤트
- 6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사후면세 활성화 위한 '관광진흥법' 개정안 문체위 통과
- 7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오는 27일 오후 9시 SBS골프 채널 방영
- 8김병환 "올해 가계부채 증가율 3.8% 이내 관리"
- 9대명소노 "항공업 진출"...티웨이항공 인수 시동
- 10배민, 중개 수수료 인하...매출 규모별 '2.0∼7.8%'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