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모바일앱 뷰티 콘텐츠 조회수 1,000만 건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4-02-01 17:57:40
수정 2024-02-01 17:57:40
황혜윤 기자
0개
“20·30세대 고객과 접점 확대”
1년간 발행 콘텐츠 230여 편
뷰티·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화보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은 모바일앱에서 뷰티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서비스 누적 조회수가 출범 1년 만에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매거진 서비스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올리브영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올리브영의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과 화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1월에 출범한 뒤로 1년간 발행한 콘텐츠는 230여 편이다.
‘사적인 TMI’ 코너로 입점 브랜드에 대한 심층 콘텐츠를, ‘주관신상’ 코너는 새로운 상품을 다각도로 소개해 중소 화장품 브랜드 홍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올리브영은 전체 매출의 약 30%가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데는 매거진 서비스의 인기도 한몫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부터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 큐레이션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전달해 20·30세대의 일상에 영감을 주는 콘텐츠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