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소진공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1등 상품 3백만 원, 2등 상품 1백만 원 등 2,024명에게 총 1억여 원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경품(충카)을 준비했다.
설맞이 이벤트는 이달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충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충카’로 누적 5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충카’ 구매방법은 간단하다. ‘충카’ 모바일 앱(onr)에 본인 소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그리고 계좌를 등록 하면 된다.
등록 후에는 언제든 충전할 수 있으며, 이후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사용 가맹점은 앱에서 지도 및 검색기능으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지류 상품권은 5%, 결제 편의를 대폭 높인 모바일형 상품권과 ‘충카’는 10% 할인 판매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 개인 월 할인구매 한도금액이 최대 200만원까지 늘어났으며, 지난달 25일에 발의된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안에 따라 2024년 상반기 전통시장 소득공제 비율이 기존 40%에서 80%로 상향될 전망이다.
전통시장 소득공제 비율이 상향되면, 연간 신용카드를 3천만 원 사용하는 4인 맞벌이 가족(중위소득 기준) 기준, 전통시장에서 연간 300만원을 소비할 경우 시장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 시 약 30만원의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면서, “특히 전통시장에서는 대형마트보다 약 16% 저렴한 가격으로 차례 상을 준비할 수 있고, 여기에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까지 적용되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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