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가 달라집니다”…브랜드 리뉴얼

경제·산업 입력 2024-02-13 10:19:32 수정 2024-02-13 10:19:32 이혜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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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숯 정제 과정을 5번으로 변경
깔끔한 이미지 강화 위해 대나무 형상화한 서체 적용

[사진=하이트진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하이트진로는 바뀌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내일부터 출고된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렸다. 또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6도로 주질을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하며 깔끔한 이미지를 살렸다. 특히,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해, 대나무 활성숯 활용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시각화 했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ml 기준)이 판매 됐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으로 병을 눕히면 지구(4만 6500㎞)를 200 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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