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맛봐요”…글로벌 탄산음료 콘셉트 된 ‘한류’

[앵커]
코카-콜라가 한류를 콘셉트로 한 슈가제로 음료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제품에 한글 로고를 써 넣은 이 제품은 전 세계 36개국으로 판매되며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돌그룹 ITZY(있지)가 현란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함성이 쏟아집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현장.
코카-콜라는 제로콜라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권정현 /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
“K팝에 대해서 공부하면 더 할수록 이제는 정말 막을 수 없는 글로벌 현상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K팝 문화를 즐길 때의 그런 판타지를 맛으로 구현….”
제품 패키지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브릿지]
“한류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전면에 고유 서체로 한글 로고를 새겨 넣었습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로 한류’ 신제품을 미국과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음료업계에선 이처럼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는 제로 음료 제품군을 계속 늘리는 추셉니다.
이달에도 롯데칠성에서 밀키스 ‘딸기&바나나맛’, 웅진식품에선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등을 출시했습니다.
즐거운(pleasure) 건강(health)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슈가 제로 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 반려동물 사료·용품 배송 서비스 'Vet2Home' 시작
- 2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3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방신실 최종 우승
- 4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5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6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7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8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9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10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