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맛봐요”…글로벌 탄산음료 콘셉트 된 ‘한류’

[앵커]
코카-콜라가 한류를 콘셉트로 한 슈가제로 음료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제품에 한글 로고를 써 넣은 이 제품은 전 세계 36개국으로 판매되며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돌그룹 ITZY(있지)가 현란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함성이 쏟아집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현장.
코카-콜라는 제로콜라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권정현 /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
“K팝에 대해서 공부하면 더 할수록 이제는 정말 막을 수 없는 글로벌 현상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K팝 문화를 즐길 때의 그런 판타지를 맛으로 구현….”
제품 패키지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브릿지]
“한류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전면에 고유 서체로 한글 로고를 새겨 넣었습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로 한류’ 신제품을 미국과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음료업계에선 이처럼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는 제로 음료 제품군을 계속 늘리는 추셉니다.
이달에도 롯데칠성에서 밀키스 ‘딸기&바나나맛’, 웅진식품에선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등을 출시했습니다.
즐거운(pleasure) 건강(health)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슈가 제로 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상반기 영업익 폭스바겐 제치고 글로벌 '톱2' 올라
- 사망사고 줄잇는 포스코이앤씨, 신용등급 악화 우려…회사채 거래 '뚝'
- KT, 832억 규모 행안부 국가융합망 사업 우협 선정…SKB는 2망
- '마스가' 기대감에 조선주 상승세…ETF 수익률 상위권 포진
- 2차 소비쿠폰 기준 내달 윤곽…상위10% 제외 등 논의
- 정부, '1%대 성장 전망' 원점 검토…'반도체 관세' 불확실성 커져
- 李정부 경제전략, '성장' 전면에…기업 중심으로 초혁신
- 메타, AI 음성 스타트업 '웨이브폼스' 인수
- 애플 주가, 주간 상승률 13%…5년만 최대
- 코오롱, 모빌리티그룹 100% 자회사 전환…“의사결정 속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80주년 광복절 기념 '무궁화 장성대축제' 마무리…2000여 명 몰려
- 2공정위 "가전 무료? 소비자 기만"…웅진·보람·교원·대명 4개 상조 제재
- 3현대차그룹, 상반기 영업익 폭스바겐 제치고 글로벌 '톱2' 올라
- 4사망사고 줄잇는 포스코이앤씨, 신용등급 악화 우려…회사채 거래 '뚝'
- 5증권사 RP 보유량 100조 육박 '역대 최대'…단기 자금 파킹 수요↑
- 6영천시, 2025년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 7APEC 개최도시 경주, 세계 유일 고분 콘서트 ‘봉황대 뮤직스퀘어’ 8월 밤하늘을 수놓는다
- 8APEC 개최도시 경주, 광복 80주년 맞아 태극기 물결로 물든다
- 9코스피 거래대금 전주 대비 20% 감소…세제 개편안 실망감
- 10경주시, 소상공인 매출 68% 증가..."소비쿠폰 효과 뚜렷”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