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맛봐요”…글로벌 탄산음료 콘셉트 된 ‘한류’

[앵커]
코카-콜라가 한류를 콘셉트로 한 슈가제로 음료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제품에 한글 로고를 써 넣은 이 제품은 전 세계 36개국으로 판매되며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돌그룹 ITZY(있지)가 현란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함성이 쏟아집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현장.
코카-콜라는 제로콜라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권정현 /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
“K팝에 대해서 공부하면 더 할수록 이제는 정말 막을 수 없는 글로벌 현상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K팝 문화를 즐길 때의 그런 판타지를 맛으로 구현….”
제품 패키지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브릿지]
“한류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전면에 고유 서체로 한글 로고를 새겨 넣었습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로 한류’ 신제품을 미국과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음료업계에선 이처럼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는 제로 음료 제품군을 계속 늘리는 추셉니다.
이달에도 롯데칠성에서 밀키스 ‘딸기&바나나맛’, 웅진식품에선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등을 출시했습니다.
즐거운(pleasure) 건강(health)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슈가 제로 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485가구 분양…연말 분위기에 '잠잠'
- LG화학, 자구안 제출…석화 산업재편안 향방은
- 中 자동차 내수 둔화 속 수출 가속…글로벌 경쟁 구도 '흔들'
- 500억에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K치킨 시장서 밀려났나
- 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 CJ 이재현, ‘일본→미국→영국→UAE’…‘K컬처 실크로드’ 완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환율·변동성 장세 속 서학개미 투심 다소 회복
- 2내년 하반기 출시 '의약 젤리', 가방 속 필수템 될까
- 3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시각 재차 연기…"오전 9시 30분 발사"
- 4中 자동차 내수 둔화 속 수출 가속…글로벌 경쟁 구도 '흔들'
- 5LG화학, 자구안 제출…석화 산업재편안 향방은
- 6‘흑백요리사2’ 방영에…식품업계, ‘셰프 협업 마케팅’ 봇물
- 7내주 1485가구 분양…연말 분위기에 '잠잠'
- 8500억에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K치킨 시장서 밀려났나
- 9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10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