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맛봐요”…글로벌 탄산음료 콘셉트 된 ‘한류’

[앵커]
코카-콜라가 한류를 콘셉트로 한 슈가제로 음료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제품에 한글 로고를 써 넣은 이 제품은 전 세계 36개국으로 판매되며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돌그룹 ITZY(있지)가 현란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함성이 쏟아집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현장.
코카-콜라는 제로콜라 고유의 맛에 팬들이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권정현 /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
“K팝에 대해서 공부하면 더 할수록 이제는 정말 막을 수 없는 글로벌 현상이구나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K팝 문화를 즐길 때의 그런 판타지를 맛으로 구현….”
제품 패키지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브릿지]
“한류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전면에 고유 서체로 한글 로고를 새겨 넣었습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로 한류’ 신제품을 미국과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음료업계에선 이처럼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는 제로 음료 제품군을 계속 늘리는 추셉니다.
이달에도 롯데칠성에서 밀키스 ‘딸기&바나나맛’, 웅진식품에선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등을 출시했습니다.
즐거운(pleasure) 건강(health)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슈가 제로 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강릉 부동산 시장 관심…대규모 개발호재에 수혜 단지는
- KGM, ‘EV 트렌드 코리아’ 참가…"미래 기술 방향 제시"
-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 홈경기에서 시구·시타 나선다
- 올 1~4월 글로벌 EV배터리 사용량 40%↑…"韓 3사 합산 점유율은 하락"
- GC녹십자 관계사 큐레보, 대상포진백신 확장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 한국타이어 후원, WRC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 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 추가 12대 수출계약 체결
- 람보르기니, 車 브랜드 최초 ‘드림핵 댈러스’ 참가
- S-OIL, ‘공공기관 유류공급 협약주유소’ 지도 서비스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2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3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 4임실치즈테마파크, 150여 종 장미꽃 만개 절정…관광객 북적
- 5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6케이메디허브 오상민 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7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회 개최
- 8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중간 발표
- 9하루의 중간 휴식, ‘초여름’의 대구콘서트하우스
- 10의성군, 산불 피해 지역 회복 위한 심포지엄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