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 에디션’ 대흥행…“발매 10분만에 품절”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발매한 단독 기획 상품이 흥행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가 지난달 21일 처음 선보인 ‘무신사 에디션(MUSINSA EDITION)’은 무신사에서만 발매하는 특별 제작 상품이다. 무신사가 브랜드 및 아티스트를 선정해 공동 기획한 협업 컬렉션 상품도 무신사 에디션으로 발매한다.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무신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첫 번째 무신사 에디션으로 선보인 상품은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의 가젤 85 스니커즈 3종이다. 아디다스의 시그니처 스니커즈인 가젤 85의 신규 색상을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한 것이다. 아디다스 가젤 85 무신사 에디션은 스칼렛, 오프화이트, 그린 등 기존에 없던 컬러를 활용해 강한 대비가 돋보이는 배색을 선보여 브랜드 대표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입점 브랜드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을 통해 발매된 무신사 에디션도 흥행을 거두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일에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유니온블루 x 스토커즈’ 24 S/S 컬렉션을 발매해 주목받았다. 유니온블루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브랜드이고 기획한 스토커즈는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브 채널이다. 브랜드 팬과 채널 구독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스트라이프 셔츠 3종은 무신사에서 발매된 지 10분 만에 약 2,800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품절을 기록했다. 추가 물량이 재입고된 후에도 빠르게 소진되며 재품절될 만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패션을 좋아하는 고객들로부터 주목받는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을 발굴 및 엄선하고 입점 브랜드와 협업을 기획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10건 이상의 협업 컬렉션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에디션은 오로지 무신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한 취지”라며 “타깃 고객으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지닌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입점 브랜드들도 무신사 에디션 참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 '서울라이트 DDP 여름' 개막…빛으로 수놓는 시간의 결
- 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