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투아이, 코싸인 AI 시계열 예측 투자모델로 특허 등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랩투아이는 지난 10일 가상자산 시장정보 감지 APP 서비스 ‘코싸인(COSIGN)’의 ‘AI 시계열 데이터 예측 모듈, 시스템 및 방법’이 특허로 등록됐다고 15일 밝혔다.
랩투아이는 자체 운영 중인 코싸인의 핵심기술로 AI를 활용한 시계열 예측 시스템을 개발했다. 코싸인 AI 시계열 예측 시스템은 각 자산의 과거 시세 데이터로부터 예측하고자 하는 시점과 가장 유사도가 높은 패턴을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그 결과를 종합해 적절한 진입가, 목표가, 손절가를 계산한다는 특징이 있다.
허성일 랩투아이 책임은 “이번에 특허를 받은 AI 모델은 시계열 데이터 유사도 DTW(Dynamic Time Warping)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발했다. 과거의 차트에서 가장 유사했던 사례를 최대 12개까지 찾아내서 앞으로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모델이다”라며 “백테스트, 라이브 테스트 등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랩투아이는 AI 시세예측 모델이 특허에 등록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국내·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물론 기존 핀테크 회사와의 제휴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글로벌거래소 주멕스(Zoomex)에 자체 제작한 AI 페르소나 뉴스 콘텐츠를 수출한바 있으며, 지난달에는 글로벌 투자대회(ZWTC)의 AI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다른 인간 트레이더들을 제치고 수익률 1위(카피트레이딩 부문)를 기록했다.
오종환 랩투아이 대표는 “현재 시장은 미국 비트코인 현물ETF 승인을 비롯해 주류 금융 시장에서의 가상자산의 가치가 인정되고, 투자자들의 참여가 확대돼 가는 시점이다”라며 “개인투자자들이 전문가의 조언 없이도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AI 자동투자 부문)을 수상한 랩투아이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딥테크팁스의 연구기관(AI 페르소나 챗봇, 비글즈)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글로벌 뉴스데이터와 온체인 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 인공지능 리포트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데이터산업 육성지원 우수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싸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숙취 해소 두 강자가 만났다…’상쾌한 얼큰 마라탕’ 출시
- 3분기 정유 이어 석화도 ‘불황’…빅 4중 3사 ‘적자’
- 배달앱 수수료 인하 결국 실패…"상생안 기준 미달"
- 날개 단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 ‘사상 최대’
- '트럼프 재집권' SMR 시장 열리는데...'기대반 우려반'
- ‘최태원 1,000억 증여’ 발언 노소영 법률대리인 검찰 송치
- 코웨이, 3분기 영업이익 2,071억 원…전년比 6% 증가
- 셀트리온, 3분기 매출 8,819억 원…역대 최대 분기 매출
-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282억…전년比 6.6%↓
- 현대백화점그룹, 밸류업 계획 발표…“반기 배당·자사주 소각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정명근 화성시장, ‘과학기술인재 특별시, 화성’ 선포
- 2숙취 해소 두 강자가 만났다…’상쾌한 얼큰 마라탕’ 출시
- 33분기 정유 이어 석화도 ‘불황’…빅 4중 3사 ‘적자’
- 4"사망보험금 엉뚱한 상속 막는다"…보험금청구권 신탁 시행
- 5배달앱 수수료 인하 결국 실패…"상생안 기준 미달"
- 6날개 단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 ‘사상 최대’
- 7"맡기면 됩니다"…금융문맹 연금개미 희소식 'RA 일임'
- 8'트럼프 재집권' SMR 시장 열리는데...'기대반 우려반'
- 9은행권, 기업대출 고삐 조이며 불확실성 대응 나선다
- 10‘최태원 1,000억 증여’ 발언 노소영 법률대리인 검찰 송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