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TCS 레이싱, 상파울루 E-프리 준우승…4번 연속 포디움 수성
재규어 TCS 레이싱, 팀 순위 ‘1위’
오는 30일 도쿄에서 5라운드 예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JLR 코리아는 재규어 TCS 레이싱 팀 선수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2024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상파울루 E-프리(Prix)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재규어 TCS 레이싱은 시즌 개막 후 전 경기에서 포디움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넴비 삼바드롬(Anhembi Sambadrome)에서 펼쳐진 이번 레이스에서 미치 에반스는 재규어 I-TYPE 6로 인상적인 레이스를 선보이며 이번 시즌 첫 포디움에 올랐다.
본인만의 페이스로 34바퀴 동안 선전한 미치 에반스는 6바퀴를 남기고 네옴 맥라렌(NEOM McLaren)의 샘 버드(Sam Bird)를 추격해 2위에 올랐다. 마지막 한 바퀴 동안 선두를 차지하며 전략적인 레이스를 펼친 미치 에반스는 결승 지점까지 두 개의 코너링을 남긴 마지막까지 샘 버드와 각축전을 벌인 결과 2위를 차지했다.
2024 월드 챔피언십 시즌의 4분의 1이 지난 지금,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네 경기 연속 포디움에 오르며 순항하고 있다. 현재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태그 호이어 포르쉐(Tag Heuer Porsche) 팀보다 35점 앞선 96점으로 팀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재규어 TCS 레이싱이 상파울루 E-프리에서 경기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JLR 코리아
또한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의 드라이버 닉 캐시디(Nick Cassidy)는 드라이버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첫 포디움에 오른 미치 에반스는 3위로 올라섰다.
제임스 바클레이(James Barclay) 재규어 TCS 레이싱 팀 감독은 “상파울루에서 또 한 번의 멋진 레이스를 펼친 우리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 미치 에반스는 이번 라운드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그의 회복력을 증명해 냈다”라며 “우리는 분명 레이스를 리드하고 있다. 월드 챔피언십 팀 순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닉 캐시디와 미치 에반스가 드라이버 순위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 경기인 도쿄 E-프리가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미치 에반스 재규어 TCS 레이싱 팀 드라이버는 “마지막 코너에서 1위 자리를 내준 것이 아쉽지만 포디움에 올라 팀에 중요한 포인트를 획득해 기쁘다”면서 “여전히 드라이버 순위에서 상위에 올라있는 이 기세가 도쿄에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ABB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5라운드는 오는 3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완료…'순수 CDMO' 도약 발판 마련
- 삼성에피스홀딩스, 바이오 투자 지주사로 출범…"유망 신사업 발굴"
- 기보, 기업은행과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맞손
- CJ프레시웨이, 외식업자 전용 온라인 식자재몰 ‘프레시엔’ 론칭
- SSG닷컴, '바로퀵' 거점 36곳으로 확대
- 볼보차코리아, 쏘카와 ‘XC40 무료 시승 프로그램’ 운영
- HD현대重, 페루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LOI 체결
- KAI 개발 참여 425사업 5호기, 美서 발사 성공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샤인 유어 신' 글로벌 캠페인 전개
- 현대자동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 모집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특별자치도,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 2하이원리조트, ‘제1회 운탄고도 소원의 길 트레킹’행사 성료
- 32025 원주만두축제 방문객 41만 명 기록...“원도심 전역 살아났다”
- 4코스피, 사상 첫 4200 돌파…'11만전자·60만닉스' 신기록
- 5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114호 발간
- 6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완료…'순수 CDMO' 도약 발판 마련
- 7삼성에피스홀딩스, 바이오 투자 지주사로 출범…"유망 신사업 발굴"
- 8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
- 9기보, 기업은행과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맞손
- 10부산항만공사, 신항 임항도로 포장 보수공사 완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