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4~11월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운영
문화예술, 역사, 문학, 철학 등 분야별 명사 초청 강연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인문학을 매개로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인문학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문학 도시 조성을 위해 기장군이 추진하는 '인문학 특화 강연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 역사, 문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면서 군민들에게 새로운 지식습득과 함께 다채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모두 6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원국 작가, 이지선 사회복지학 교수, 서경덕 교양학부 교수, 오한진 가정의학과 교수 등 분야별 명사가 대거 참여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강연 만족도가 평균 9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번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기장군청(차성아트홀)과 정관도서관(어린이극장)을 순회하면서 모두 7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기장군은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는 맞춤형 강좌를 마련해 군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강연은 다음달 18일 오후 7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박상미 교수(심리상담가)의 '마음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상미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협동과정 교수로서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마음아, 넌 누구니 등의 저서로 유명하다. 그 밖에 심리치료 교육기관인 '힐링캠퍼스 더공감'의 학장을 역임했으며 ▲EBS <박상미의 관계상담소> ▲KBS <아침마당> ▲MBN <동치미> 등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다.
강연은 기장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여신청은 다음달 2일 9시부터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군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은 물론 감동까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인문학 강연을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수원화성 미디어 아트’ 추석 연휴 볼거리 가득
- 고창군의용소방대, 제5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경기도, 가평·포천 수해 복구 사회복지시설에 성금 1천만 원 전달
- 하남시, 스파오와 협업 티셔츠 수익금 ‘웜테크 내의’ 기부
-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 본격 개발 '첫 걸음 떼다'
- 이권재 오산시장, 명절대목 전통시장 물가 점검
-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새벽시장 상인들과 '조찬 소통'
- ‘완주 취업반’ 출범…김재천 부의장,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팔걷어
- 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2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3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4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5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 6한국마사회, 말박물관서 김호경 작가 초대전 진행
- 7마사회, 청년취업지원 ‘All-day 취업캠프’ 참가자 모집
- 8"누구나 지원 가능"…마사회, 말산업 취업박람회 개최
- 9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서 ‘일간스포츠배 대상경주’ 개최
- 10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