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국민참여 ‘예산절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03-22 08:44:06
수정 2024-03-22 08:44:06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공단 예산운용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2024년 국민참여 예산절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자발적인 예산 절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예산절감과 ▲수입증대 두 개 분야로, 택일하여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소진공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소진공 홈페이지 ▲우편 ▲이메일을 통해 4월 5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소진공은 접수된 제안 내용에 대해 필요성·효과성, 창의성·전문성, 중요성, 실현가능성, 확산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을 선정하고, 소진공 이사장상과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포상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우수한 제안들은 사업화나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며, “공단의 예산절감과 수입증대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아이디어 작성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공식 홈페이지 두드림마당의 예산절감 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