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4 국가대표브랜드 Korea Representative Brand’ 발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6회 ‘2024 국가대표브랜드 Korea Representative Brand’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좋은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산업별 최고 브랜드는 미디어 및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해 대기업∙중견∙중소 기업군으로 분류해 선정했다.
산업별로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5,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기아 EV6, LG전자 휘센, SSG닷컴, 신라호텔, 귀뚜라미, 박카스, 아가방, 아람북스, 카카오이 선정되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아이돌 그룹 BTS가 선정됐다.
또한 K-뷰티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LG생활건강 더후, 올리브영, 웰빙헬스 고운발이 선정되었다. K-푸드 부문에는 비비고, 신라면, 파리바게뜨, 오뚜기, 불닭볶음면, 한올레, 바우네나주곰탕 등이 선정됐다.
K패션 부문은 LF 헤지스, 헬스케어 부문 정관장, 보뚜, 바이코즈, 관광대표브랜드로 제주도가 선정되었다.
어워드 관계자는 “한류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2024 KOREA대표브랜드 선정 발표함으로써, 한국 제품을 사랑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