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어도비코리아와 협업…“생성형AI로 오뚜기 굿즈 만들자”
5월 16일까지,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 오픈
경품 추첨 이벤트와 한정판 실물 굿즈 제작 및 래플 이벤트 예정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오뚜기는 어도비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신기능을 활용해 ‘3분 카레’와 ‘골드 마요네스’ 등 오뚜기 대표 제품으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생성형AI 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를 통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장면, 패턴 등 편집 가능한 고품질 벡터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다.
오뚜기는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3분 분량의 완성 영상을 제작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Yellows)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영역에서 생성형AI 신기능을 선택해 프롬프트에 원하는 이미지, 패턴을 한글로 입력하면 그에 맞는 벡터 그래픽이 생성돼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오뚜기 3분 카레, 골드마요네스와,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의 세 캐릭터인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절대후각의 강아지 ‘마요(Mayo)’,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를 활용해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다.
오뚜기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차는 내달 19일까지,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직접 제작한 굿즈 디자인을 이미
지 파일로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북4 Pro(1명), 오뚜기프트 야식 세트(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하며 선정된 디자인에 한해 한정판 오뚜기 굿즈 실물로 제작해 4월 래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AI가 여러 업계에서 주목받는 추세로, 이를 활용해 디자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성을 담은 굿즈를 손쉽고 흥미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