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망루피에 이어 쿠로미도” 제주항공,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 마케팅 확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제주항공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손잡는디. 헬로키티·쿠로미·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로 캐릭터 마케팅을 본격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국내는 물론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제주항공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모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2년 8월부터는 MZ세대 대세 캐릭터인 ‘잔망루피’ 모델 계약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출시해 초기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제주항공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MZ와 잘파(Z+알파)세대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5월부터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제품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농심, ‘꿀샘식물’ 식재…"양봉 연구 발전"
- 이지팩토리㈜, 삼성전자 특허 확보 ‘AICC 솔루션’ 고도화
- 민간임대아파트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 오픈
- 빙그레, 한파 취약계층에 물품 후원
- BAT로스만스, 합성니코틴 전자담배 '노마드 싱크 5000' 출시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백석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 MOU 체결
-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 여신티켓, 글로벌 앰버서더로 인도 인플루언서 ‘아누쉬카 센’ 선정
- 나스미디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리셀러 선정
- 제론셀베인, ‘PDRN KOL meeting’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2농심, ‘꿀샘식물’ 식재…"양봉 연구 발전"
- 3이지팩토리㈜, 삼성전자 특허 확보 ‘AICC 솔루션’ 고도화
- 4민간임대아파트 '부평구청역 카사팰리스' 오픈
- 5빙그레, 한파 취약계층에 물품 후원
- 6고은리 행정복합 타운 성공 조성으로 춘천 인구 30만, 강원특별자치도 인구 200만 시대 달성
- 7BAT로스만스, 합성니코틴 전자담배 '노마드 싱크 5000' 출시
- 8쿠팡풀필먼트서비스, 백석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 MOU 체결
- 9오데마 피게, 서울 첫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개점
- 10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