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3월 글로벌 시장서 36만9,132대 판매…전년동월比 3.7% 감소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2024년 3월 국내 6만 2,504대, 해외 30만 6,628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7% 감소한 총 36만9,13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6.1% 감소, 해외 판매는 0.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는 2024년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6.1% 감소한 6만 2,504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6,100대, 쏘나타 4,078대, 아반떼 4,188대 등 총 1만 5,302대를 팔았다.
RV는 팰리세이드 1,974대, 싼타페 7,884대, 투싼 3,524대, 코나 2,747대, 캐스퍼 3,442대 등 총 2만 1,979대 판매됐다.
포터는 8,032대, 스타리아는 3,123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2,229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5,298대, GV80 4,304대, GV70 1,243대 등 총 1만 1,839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2024년 3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보다 0.7% 감소한 30만 6,628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생산·판매 체계를 강화하고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확보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라호텔 "11월 초 결혼식 예정대로 진행"…국가행사 취소
-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HFW 2025 컨퍼런스’ 개최
- 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 얌샘김밥, 전남 직거래장터 큰잔치서 '농수산물 판촉 확대 기업' 시상
- CGV,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 20’ 극장 생중계
- 교보생명,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환경 뮤지컬' 진행
- 네이트, 추석 맞아 ‘종합선물세트’ 기획전 진행
-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보일러 부문 12년 연속 1위
- 동아제약,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소화 기능 강화
- 컴투스, ‘2025 KBO 포스트시즌’ 후원…“가을야구도 컴프야와 함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발표…'안전·편안' 명절 최우선
- 2인천시, 현장 중심 사회보장계획으로 미래 연다
- 3대진첨단소재, 중국 주핑시 인사 방문…"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 4신라호텔 "11월 초 결혼식 예정대로 진행"…국가행사 취소
- 5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HFW 2025 컨퍼런스’ 개최
- 6쿠팡이츠서비스, 하반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실시
- 7얌샘김밥, 전남 직거래장터 큰잔치서 '농수산물 판촉 확대 기업' 시상
- 8CGV,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시즌 20’ 극장 생중계
- 9나라셀라, 황금연휴 맞아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10임실군, 임실N치즈축제서 유기 동물 입양 홍보관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