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를 찾아라”…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연다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부터 쿠폰 이벤트, 특가 상품 등 풍성한 구매 혜택 마련
옴니채널 서비스에 대한 선제적 투자로 온라인 뷰티 시장 주도···모바일 앱 이용자도 큰 폭으로 증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올리브영이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를 열고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일체화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형용사 단어 ‘예쁘다’와 애플리케이션의 약어 ‘앱(App)’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을 착안해 행사 콘셉트를 정했다.
올해 행사의 백미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인 매장 상품의 바코드를 모바일 앱의 ‘스마트 스캐너’로 스캔해 리뷰를 확인하거나, 매장 방문 없이 앱인앱 서비스(△매거진 △셔터 △헬스+ 등 이상 ‘가나다’순)에서 캐릭터 ‘올리’ 배너를 찾아 클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여행 상품권, 로봇 청소기, 호텔 숙박권, 기프트카드, 매장 픽업 쿠폰 등을 100% 당첨 확률로 증정한다.
특별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이번 행사를 기념해 엄선한 상품 300종에 대한 ‘APP뿐특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모바일 앱에서만 구매 가능한 상품 200종을 선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옴니채널 경험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뷰티를 찾는 누구나 올리브영을 통해 남과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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