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한일 노선 다변화 성공”…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제주항공의 한~일 노선 다변화 전략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해당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수송객 수를 기록하며 성공 궤도에 올라섰다고 8일 밝혔다.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일본인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여행) 여객 유치를 통한 한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엔데믹 이후 중·단거리 노선에서 선제적인 재운항 및 신규 취항을 통해 여객 수요 확보에 나서왔다. 특히 일본 노선의 경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대도시 노선 외에도 마쓰야마·히로시마 등 일본 지방 노선에 대한 운항을 확대해 노선 지배력을 높이며 ‘일본여행=제주항공’이란 공식을 더욱 공고히 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항공의 일본노선 수송객 수는 전체 1,791만9,895명 중 357만8,068명으로 2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적항공사 중 1위를 기록했다. 올해 2월말 기준 64만7,401명을 수송해 한~일 노선을 운항하는 모든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수송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제주항공의 노선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3월말부터 운항을 시작한 일본 지방 노선의 수송객 수 또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제주항공의 마쓰야마·시즈오카·오이타·히로시마 노선 수송객수는 총 27만6,711명을 기록했다. 3월말부터 재운항을 시작한 마쓰야마와 시즈오카 노선에서 각각 8만9,303명, 8만949명을 수송했으며, 6월부터 신규 취항한 오이타 노선에서 3만9,345명, 7월부터 신규 취항한 히로시마노선에서는 6만7,114명이 제주항공을 이용해 여행을 떠났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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